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오늘 함께 이야기할 종목은 바로 엠에스오토텍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많은 투자자분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엠에스오토텍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알아보며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엠에스오토텍 주가전망

 

이제부터 엠에스오토텍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투자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엠에스오토텍 주가 분석, 내일의 급등주 될까?

엠에스오토텍은 현대, 기아자동차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차체 부품의 제조, 공급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명신산업 상장 수혜와 관련하여 급등하고 있어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은 20206월 말 기준으로 명신산업 지분 43.6%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으로 인해 급등을 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 하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하면, 엠에스오토텍은 현대자동차의 주가변동과 같이 갈 수밖에 없는 기업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익 대비 약 저평가, 자본 대비 약 고평가, 외인/기관의 평균매수단가 대비 약 고평가의 의견을 있는 기업입니다.

 

제조업이기 때문에 매출원가가 높고 현금흐름도 양호하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영업이익 대비 저평가 상태로 약간 상승할 여력이 있는데 최근 명신산업으로 급등주에 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영업이익률 상승 및 매출액 증가로 영업이익 상승 및 순이익 상승이 장점으로 부각 되고 있으며 시총 대비 영업이익 비율 기준치 이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유동비율 100%이하, 50%대를 횡보중이기 때문에 단기 부채에 의한 상환 위험성 존재 한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12월 17일 현재 기준 924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12,600 52주 저가 2,725 거래량 2,856,191 외인비율 1.55% (-0.45%) 시가총액 3,199시총순위 코스닥 258PER 16.08PBR 1.82배당수익률은 0.85%입니다.

 

엠에스오토텍 주가 전망

 

명신산업이 테슬라에 부품을 공급하는 점과 공모가가 낮은 점 등의 영향으로 싱가포르투자청(GIC) 등 해외투자자들도 수요예측에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공모가는 희망밴드(4900~5800)보다 높은 6500원으로 확정됐습니다.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은 27일부터 30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되는데요, 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와 현대차증권입니다.

 

엠에스오토텍은 20206월 말 기준으로 명신산업 지분 43.6%를 보유하고 있어 이와 관련한 수혜 예상으로 주가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한편 코스피 역대 최고 청약률을 경신한 명신산업이 오는 7일 상장하여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공모가 논란과 공모주 시장 변동성 확대 우려도 제기되는 만큼 상장 후 향방에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지난달 27~30일 일반투자자를 위한 청약을 진행한 결과 4개사 통합 경쟁률은 1372.941로 집계됐습니다. 증거금은 143654304만원이 걷혔습니다.

 

이로써 명신산업은 코스피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코스피 공모주 청약률은 SK바이오팜(3231)과 빅히트(606.971), 교촌에프앤비(13181) 순으로 역대 최고입니다.

 

끝으로 대표적인 테슬라 관련주 중 하나인 엠에스오토텍이기 때문에 테슬라 관련 소식에 따라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테슬라에 관해서도 공부하시면서 검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하실 만한 글을 안내하며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 동화기업, 삼성SDI 등

▶2차 전지 관련주 관련 주식 총정리

 

​​오늘 살펴본 엠에스오토텍에 대한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