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다이아 주가 전망 목표주가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져 감기를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방문자분들 시기가 시기인지라 더욱 조심하고 계시겠지만 더욱 따뜻하게 입으시고, 손씻기를 생활화 하면서 개인 방역에도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오늘 함께 살펴볼 내용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종목이죠? 바로 일진다이아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에 대해 이야기 나누려고 합니다. 

 

일진다이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진다이아 주가전망 목표주가

 

 

자, 이제부터 일진다이아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일진다이아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글입니다. 투자 행위 및 투자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명시합니다. 투자 시에는 종합적인 검토 및 신중히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일진다이아 주가, 내일의 급등주가 될 것인가?

일진다이아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것처럼 수소연료전지 관련 수혜 종목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최근 니콜라발() 충격으로 수소 관련 종목들이 부진한 흐름을 보였지만 투자자들의 기대는 여전히 높은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일부 종목들은 외국인·기관의 순매수 전환이 전망되는 데다, 정부의 ‘2050 탄소중립정책 추진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에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과 평가는 높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수소차 부품 업체 중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이며 많은 투자자들이 예의주시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라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사기논란의 니콜라 후폭풍, GM의 손절 이슈 등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전기차, 수소차에 대한 전망 및 수헤는 이야기하면 입이 아플정도입니다.

 

장투 종목으로 여기기도 하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 아래에서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일진다이아 주가 분석

일진다이아는 52주 고가 70,200 52주 저가 10,800 거래량 39,993 외인비율 1.63% (0%) 시가총액 6,896억 시총순위 코스피 246PER 53.63PBR 3.8배 배당수익률은 0.62%입니다.

일진다이아는 회사의 펀더멘털은 탄탄한 편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할 시 일진다이아의 목표주가, 목표가는 75,000원입니다.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해서 안내해드리는 것이나, 참고하시면서 본인의 타이밍을 충분히 고려하시면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진다이아 주가 전망

 

 

최근 일진다이아몬드가 자회사 일진복합소재의 현대차 수소트럭 부품 계약 수주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진복합소재국내 유일 자동차 수소탱크 공급 업체로 내년 상장을 앞두고 있어 이 또한 일진다이아몬드 주가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일진복합소재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에 수소탱크를 공급하는 국내 유일한 업체로 정부의 수소자동차 육성정책의 수혜 업체로 꼽힙니다.

 

2018년부터 현대자동차 넥쏘(Nexo)에 들어가는 연료탱크를 독점으로 납품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일진복합소재는 지난달 상장 공동대표 주관로 미래에셋대우와 삼성증권을 선정하고 내년 증시 입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으로 인해 많은 투자자 및 전문가들이 일진다이아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측하며 기대감이 높은 상황입니다.

 

내년 증시 입성 계획을 수립하였고 주관사도 선정한 상태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일진복합소재의 지난해 매출액은 885억원, 영업이익은 120억원입니다. 이는 2018년 매출 286억원, 영업이익 6억원 대비 급증한 수치이며 올해 상반기에는 매출액 468억원, 영업이익 53억원을 거둬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할 전망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일진복합소재가 내년에 상장하면 그룹 계열사로선 2011년 일진머티리얼즈 이후 10년만의 증시 입성입니다.

 

한편, 일진다이아의 시가총액은 약 7300억원, 일진머티리얼즈는 19400억원이다. 이외 상장 계열사로는 일진디스플레이, 일진홀딩스와 일진전기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빨간 길, 성투 길만 걷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기 조심하시구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