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목표주가

안녕하세요?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국조선해양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전망

 

이제부터 한국조선해양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 내일의 급등주 될까?

한국조선해양(KSOE)은 대한민국 현대중공업그룹의 중간 지주회사입니다.

 

19731228일 최초 현대조선중공업주식회사로 설립하였으며 1978224일 현대중공업주식회사로 변경하였습니다.

 

조선, 해양, 플렌트, 선박용 엔진, 기계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하루만에 1조원이 넘는 선박 10척 수주에 성공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오세아니아와 파나마 선사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3척을 6043억원에 수주하였습니다.

 

또한 유럽 소재 선사들과 13200TEU급 초대형 컨테이너선 4척과 4만 입방미터()급 중형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 2, 17000톤급 소형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 1척 등 총 7척을 5820억원에 수주하였습니다.

 

LNG3척 계약까지 포함하면 같은 날 총 10척을 11863억원에 수주한 것이며 이날 계약으로 올해 총 110(89억 달러)를 수주해 연간 수주 목표액(110억 달러)81%를 달성하며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연내 추가 수주도 기대되는 상황으로 주식장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분석

3분기 영업이익 40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3% 향상되어 주식장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4598억원으로 5.0% 감소했습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조업일수 감소와 환율 하락 등 영향에도 선박 비중 확대와 원가절감을 통해 영업이익 흑자를 이어간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조선 계열사들은 고르게 흑자를 냈습니다. 해양 부문은 지속된 고정비 부담으로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엔진기계는 엔진발전 및 가스터빈 매출 증가로 안정적 실적을 유지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한국조선 해양의 재무 안정성은 안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년 예상영업이익 (컨센서스기준) 3,259억 현재시가총액 63,676억 멀티플 19.5입니다.

 

멀티플이 19.5이지만 워낙 주가가 떨어진상태고 그만큼 영업이익도 매출액대비 많이 떨어진 상황이기에 멀티플이 높다라고 보기 보다는 영업이익이 많이 나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한국조선해양 주가 전망

한국조선해양 주가전망에 대해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한때 대량생산했던 선박들의 수명인 20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인 점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때마침 IMO 이산화탄소 규제로 새로운 타입의 스마트 선박을 필요로 하는지라 그에 맞추어 조선 사업이 다시 발달할 가능성이 높은 점도 앞으로의 전망이 밝다고 보고 있습니다.

유의해야할 점은 가스선에 대한 수요는 정확히 남아있는데 그 교체 시점이 언제가 될지 여부 및 후발주자 중국을 얼마나 따돌릴 수 있을지가 변수로 작용할 듯 합니다.

 

명확한 시점을 알 수 없기 때문에 투자할거라면 장기투자 각오하고 저평가인 지금 들어가는건 나쁘지않은 선택으로 바라보기도 합니다.

 

한국조선해양 목표주가에 대해 살펴보면 8월 말에는 10만 원~13만 원,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제시하였으며, 최근에는 목표가 15만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