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석재 주가 전망 남북경협주

 

안녕하세요? 요즘 부쩍 날이 추워졌죠? 앞으로 더욱 강추위가 지속된다고 하니 다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특히 요즘 같은 때에는 더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남북경협주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 일신석재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높은 관심을 표명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일신석재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 및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알차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신석재 주가전망

 

이제부터 일신석재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일신석재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일신석재, 내일의 급등주 될 수 있을까?

일신석재는 1971년 설립되어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 석산개발 및 채석, 석공사, 건축석 수출입, 석재공예품 판매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일신석재는 대표적인 남북관련주, 대북경협주로 건설 분야에서 직간접적인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최근 일신석재가 가평의 천지선학원 공사, 약 620억 원 규모의 공사를 수주하여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보도된 기사에 따르면 지난 28일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의 천지선학원 신축공사 중 석재공사 수주계약을 선원건설과 체결했다고 29일 공시했는데요, 이번 공사는 석재를 이용해 시설물 등에 시공하는 공사작업입니다.

 

계약규모는 6194430만 원으로 2019년 매출의 92.93%에 해당되는 무척 큰 금액으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일신석재 주가 분석

 

일신석재는 52주 고가 2,860 52주 저가 1,105 거래량 319,649 외인비율 0.92% (-0.16%) 시가총액 1,541억 시총순위 코스피 601PER 170.36PBR 2.98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20203분기까지 일신석재 매출액은 415억 원, 영업이익 13억 원을 기록하였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481억 원, 영업이익 12억 원에 비해 매출액은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상승한 수치로 투자자들 및 전문가들의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신석재의 목표주가는 현재 및 도입 시점에서 약 5%를 목표로 설정하는 것이 통상적일 것 같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하면 일신석재의 목표가, 목표주가는 3,200원입니다.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할지라도 참고사항으로만 인식하고 자신의 타이밍, 시점 등을 충분히 고려하시면서 접근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일신석재 주가 전망

 

일신석재는 5% 이상 주주로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유지재단 41.32% 보유하고 있으며, 20191231일 기준 소액주주는 54.83%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신석재는 과거 대북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한 통일재단 주력 계열사인 용평리조트와 일신석재는 북한에 대한 경제제재가 완화되면 관광산업 분야에 진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남북은 오는 2021년 동계아시안게임 공동유치를 시작으로 대관령과 금강산, 마식령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장기적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알려져 대표적인 남북경협주인 일신석재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일정이 잡히면서 더욱 언론을 통해 공개될 것으로 여겨져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종목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이상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인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도 더욱 유용하고 알찬 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살펴 본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따상 길, 성투 길만 걷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잠시 쉬었다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