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목표주가

 

안녕하세요? 이제 곧 크리스마스입니다. 눈이오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요, 분위기는 크리스마스 보다는 코로나 안정화가 더욱 염원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쪼록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가 코로나 재확산으로 힘들어 하고 있는데, 이 위기를 잘 극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함께 이야기할 주제는 대웅제약 목표주가입니다.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어 준비했습니다.

 

대웅제약 주가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살펴보며, 투자자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대웅제약 목표주가

 

이제부터 대웅제약의 목표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대웅제약 목표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대웅제약 목표주가 전망은?

한달 새 시총규모 3배 급증하며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대웅제약입니다. 이로 인해 단기 과열종목 지정 후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며 숨고르기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대웅제약의 주가 급등 이유로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따른 기대감과 균주소송 리스크 해소가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평가 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웅제약은 1일 자사 치료제(DWRX2003)가 정부의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지원사업 대상 과제로 최종 선정된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의 DWRX2003은 코로나19 치료제 중 합성의약품으로는 유일하게 정부 임상지원 과제로 최종 선정된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은 내년 초 다국가 임상2상을 시작하고 미국 식품의약국 등으로부터 조건부 허가 승인을 추진할 계획으로 알려져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대웅제약 목표 주가 분석

 

많은 전문가들은 대웅제약의 기간별 주가그래프 및 일봉차트역시 다시금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좋은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보고 평가 하고 있습니다.

 

어느 정도 대웅제약 주식에 관심을 가졌던 분들이라면 이시기에 접근하시는것도 좋을것으로 판단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최근 상승 기류를 타고 있는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출액 및 영업이익,그리고 현금유동흐름까지 괜찮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는 상태입니다.

 

무엇보다도 국내 첫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개발 및 '보톡스 도용 소송' 불확실성 해소가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차익실현 물량에 4거래일만에 하락 하며, 치열한 신약 개발 경쟁은 악재로 평가 받고 있기도 하는 모습입니다.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해보면 대웅제약 목표주가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BUY)와 목표주가 170,000원을 유지하였습니다.

 

메디톡스와 균주 도용 분쟁을 맡고 있는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의 소송에 연연할 필요가 없다는 이유를 들었습니다.

 

또한 “ITC 판정일 변경은 국내 식약처에서 진행 중인 메디톡신 품목허가 취소 조치와 관련된 문서가 증거자료로 추가 채택되면서 ITC 판사가 이를 검토하기 위한 시한 연장에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예측하기로는 메디톡신의 품목허가 취소는 4일로 예정된 식약처 2차 청문회 후 1~2주 안에 최종 결정될 것으로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자국 내 기업 보호주의 입장에서 있는 ITC 기관 특성도 고려해야 하는 만큼 소송 결과를 예단하기는 어려지만, 소송 원고의 부적격 사유와 연결될 수 있는 메디톡신의 품목허가 취소 이슈를 ITC 판사가 증거로 채택한 만큼 소송에서 대웅제약이 이전보다 유리한 입지에 설 가능성 높은 편으로 바라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대웅제약 소송 결과가 부정적으로 나올 경우에도 다운사이드 15% 내외로 생각보다 크지 않고, 대웅과 한올바이오의 경우 소송과 직접적으로 무관한 가운데 각각 비상장 자회사의 가치 상승 여력이 높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12월 17일 현재 기준 150,5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163,000 52주 저가 63,200 거래량 3,084,414 외인비율 4.72% (-0.02%) 시가총액 17,438억 시총순위 코스피 137위 PER 71.08PBR 2.68배 배당수익률 0.44%입니다.

 

대웅제약 주가 전망

 

2020331일 대웅제약 주주현황입니다. 5% 이상 주주로 45.07%, 대웅재단 8.62%, 국민연금공단 8.19%씩 각각 보유하고 있으며 소액주주는 33.38%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재무 정보를 살펴보면 2017년부터 최근 연간 실적이 큰 변동 없이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실적으로는 20209월 기준 매출액은 2768억원, 순이익은 33억원, 순이익률은 1.20%입니다. 유보율은 1,833.67%,부채비율은 100.91%입니다.

 

대웅제약 배당금은 전전기,전기,당기 모두 같은 금액을 지급하였습니다.

 

2018년 전전기 대웅제약 배당금 : 600원, 2019년 전기 대웅제약 배당금 : 600원, 2020년 당기 대웅제약 배당금 : 600원입니다.

 

또한 최근 5년 동안 끌어온 '보톡스 분쟁'이 마무리되면서 동반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대웅제약이 패소하였으나 드디어 끝맺음이 났다는 것에 무게가 실리는 듯 동반 상승세를 타고 있어 주식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 중인 점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달 들어 주가는 130% 치솟았습니다.

 

며칠 새 상승랠리를 이어가다 4거래일 만에 13%대 하락 전환한 상태입니다. 기관과 외국인이 차익실현에 나섰기 때문입니다. 반면 개인은 지속적으로 주식을 사들이는 모습이었습니다.

투자자들의 관심은 국내 최초 ‘경구용(알약)’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가능성입니다.

 

셀트리온과 녹십자가 개발 중인 치료제는 주사로 약물을 투입하는 방식입니다.

 

대웅제약은 내년 초 치료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한올바이오파마 지분(자가면역치료제 등 신약 임상 중)을 보유한 점 등 호재는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타사와의 경쟁, 단기급등에 따른 차익매물 출회 가능성 등을 고려하시면서 신중히 접근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블로그에 보다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잠시 시간 내주셔서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