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우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최근 날씨가 정말 추웠는데요, 오늘은 조금 기온이 오른 것 같아 좋네요. 이정도는 뭐 춥지도 않네요.ㅎㅎ 그래도 다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LG전자우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LG전자우 주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우 주가전망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LG전자우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LG전자우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LG전자우, 내일의 급등주 될까?

LG전자 기업은 동사와 종속기업의 주요사업부문은 Home Appliance & Air 솔루션, Home Entertainment, Mobile Communications, Vehicle component 솔루션 등 6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OLED TV는 초슬림, 월페이퍼, 롤러블 TV 등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로 프리미엄 시장을 지속 선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오디오와 내비게이션 영역에서는 동사의 디스플레이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활용하여 제품 차별화 중인 점이 부각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LG전자우와 LG전자가 급등에 상한가 행진을 벌이며 주목 받고 있습니다.

 

이같은 상승세는 LG전자가 세계적 자동차 부품업체인 캐나다 마그나인터내셔널과 합작법인(JV)을 설립한다는 소식을 전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합작법인이 설립될 경우, 생산 부품이 애플의 차세대 전기차에 공급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마그나는 대표적인 애플 전기차 관련 업체입니다.

 

이로 인해 LG전자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며, LG전자 우선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들 잘 알고 계시겠지만, 정리하는 차원에서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주와 보통주의 가장 큰 차이를 뽑자면 배당금와 의결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주의 경우 배당금, 배당우선이 우선주에 비해 떨어지지만 의결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의결권이란 주주가 자신의 의사표시를 통해 주주총회의 의사결정에 지분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즉 어떤 주주총회의 의사에 대해 행사 할 수 있는 투표권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투표권과 의결권의 차이는 성인의 경우 투표권 1장을 받지만 의결권은 주식수에 비례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개미투자자들은 배당금을 목표로 투자를 하는 경우가 많아 우선주를 선호하기도 합니다.

 

그럼 이어서 LG전자우에 대한 주가 분석 및 전망에 대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LG전자우 주가 분석

23일 오후 12분 현재 LG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26.36%(24300) 오른 116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LG전자우는 29.96%(10950) 오른 47500원입니다.

 

합작 법인의 가치는 10억 달러 규모로, LG 전자가 51%의 지분을 갖고 마그나는 나머지 49% 지분을 보유할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3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LG전자와 마그나인터내셔널(마그나)는 각각 51%, 49% 지분을 투자해 조인트벤처를 설립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투자금액은 두 회사가 합쳐 총 10억 달러(11100억원). LG전자와 마그나의 합작회사는 한국 인천과 중국 난징에 공장을 설립해 전기차(EV)용 모터와 인버터(전기차 모터를 제어하는 장치), 전기주행시스템 등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마그나와 합작사 설립과 관련, LG전자는 공식 인정도 부인도 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이날 LG전자는 인수합병(M&A) 관련한 질문에 답변하지 않은 것이 회사의 원칙이라며 자동차 부품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정해진 바 없다고만 답했습니다.

lg전자는 올해도 가전분야에서 선전을 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69196억원을 달성했습니다. 3분기 기록으로만 따지면 역대 최대 실적입니다. YoY7.8% 증가, QoQ31.8%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9590, 영업이익률은 5.7%였습니다. YoY로는 0.7%의 이익률이 상승, QoQ로는 1.8%의 이익률이 상승했습니다. lg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8%, 22.7% 증가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3분기 기준 최대실적입니다.

 

lg전자는 상반기 정체된 수요가 3분기로 넘어갔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집콕에 따른 가전 수요 확대된 점 등이 역대 최대 실적을 낸 이유라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3분기 실적에서 생활가전 매출액이 분기 사상 최대를 기록했으며,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2조 원을 상회하게 돼었습니다.

 

lg전자는 4분기 사업전망에서도 온라인 매출 비중을 늘리고 건강관리가전 판매를 지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생활가전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고, TV는 프리미엄 제품 판매 늘려 수익성을 확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래에서 LG전자우 주가 전망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우 주가 전망

자동차 전장 부문은 LG전자가 2013년부터 뛰어든 사업입니다. 몇년 간 적자에 시달렸지만, 2년 전 오스트리아에 있는 차량용 조명회사인 ZKW를 인수하는 등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갔습니다.

 

GM 전기차 '볼트EV'에는 계기판, 구동부품 등을 포함한 핵심 부품 11종을 공급했습니다. 지난달에는 프랑스 완성차 업체 르노로부터 '혁신 부문 차량용 디스플레이 우수 공급사'로도 선정됐습니다.

 

캐나다 온타리오 주 오로라에 본사를 둔 마그나는 매출 기준으로 세계 5~6위권의 자동차 부품회사입니다. BMW와 폴크스바겐 계열 스코다 등 완성차 위탁생산도 맡고 있습니다.

 

부품업계에서는 애플카 제조에 참여할 유력한 회사로 마그나를 꼽고 있습니다. 애플이 전기차 출시를 하더라도 직접 제조는 하지 않을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LG전자의 3분기 매출을 보면 QoQ / YoY모두 크게 성장함을 알 수 있고, 3분기의 경우 최대매출로 매출액16조 영업이익 9500억원 수준입니다.

 

주가를 보면 LG전자의 경우 코로나 사태에서 41,800원까지 주가가 하락하였다가 현재의 주가는 85,600원이며, LG전자()의 경우 14,100원까지 하락하였다가 현재는 32,850원입니다.

 

현재 주가의 흐름이 좋은 이유는 M&A사업부의 실적 상승이 큰 원인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준수한 실적으로 얻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인 상황입니다.

 

다만 4분기 LCD 패널 가격이 계속 상승하게 되는 변수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나 LG전자()나 성격의 차이지 실적은 공유하기 때문에 차트는 비슷하게 움직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주나 우선주에 투자하실때는 주식의 성향에 맞게 투자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가 상승분을 먹겠다 - 보통주 / 배당이익을 조금더 중시하겠다 - 우선주)

LG전자우 배당금은 19년도 보통주는 750, 우선주는 800원에 배당을 주고 있고, 올해도 아마 실적이 크게 하락하지 않았으니 작년과 같은 수준일 것으로 예상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보다 배당금이 커보일수도 있지만 삼성전자()의경우 분기 배당이지만 LG전자()는 년배당이라 분기로 변경시 200원 수준입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