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화학 주가 전망 목표주가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용하고 알찬 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데요, 오늘 알아볼 종목은 코스모화학 주가전망 및 목표주가입니다.

 

최근 많은 분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으며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는데요, 코스모화학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스모화학 주가전망 목표주가

 

이제부터 코스모화학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코스모화학 주가, 내일의 급등주가 될 수 있을까요?

코스모화학은 이산화티타늄 생산 전문업체입니다. 주력 사업으로 코발트, 2차전지, 황산철, 코페리스, 페로졸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투자자 및 전문가들의 평가로 양극재 재료 생산 기업으로 대표적인 2차전지 관련주중 하나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최근 포스코케미갈과의 계약 소식에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모화학 입장에서는 포스코 케미칼과의 협력관계가 매우 중요합니다.

1차적으로 포스코케미칼이 미국 GMLG에너지 솔루션 합작사 Untium Cells에 전기자 배터리용 양극재를 공급한다고 밝히면서 포스코 케미칼의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해당 계약으로 공급하는 양극재 규모가 대략 5조원 규모로 추정 하고 있는 데요, 이에 따른 양극재 생산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포스코케미칼에 양극재 재료를 공급하는 코스모화학의 주가가 상승하게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주식장의 관심과 기대가 한껏 높아진 상황입니다.

 

코스모화학 주가 분석

최근 코스모화학 주가 급등에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인데요,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코스모화학 차트를 살펴보면 상승 이전에 9~10월까지 조정이 있었고, 현재 서서히 오르던 중이었기 때문에 상승에 대한 힘은 있다고 보는 것이 많은 투자자들의 의견 및 평가입니다.

 

차트를 살펴보면 직전 고점과 저항대를 뚫어 냈기 때문에 현재 기준에서 12,000원을 뚫고 상승한다면 16,000원 정도까지는 큰 저항대가 없다고 보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입니다.

따라서 코스모화학 목표주가는 진입후 12,650원 돌파시 Holding, 만약 하락 할경우 11,200원 정도에서 손절하거나 조정을 기다린다면 11,000원 부근에서 1차 진입, 9100원 부근에서 2차 진입 등을 권할 수 있는데요, 어디까지나 투자자들의 전반적인 의견일 뿐이니 충분히 고려하고 참고만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12.11 장 종료 기준 현재가는 11700원 입니다.

 

코스모화학 주가 전망

코스모화학은 국내 유일 이산화티타늄을 생산 업체인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이산화 티탄늄은 고무 및 페인트의 원료, 전지, 반도체 등의 코팅 물질로 사용됩니다.

 

매출액 중 내수가 40%, 수출이 약 60%입니다. 국내 시장 점유율은 약 70%로 매우 독보적인 상황인 점이 부각되고 있어 많은 투자자 및 전문가들이 예의주시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또한 2차 전지 관련 부분은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많은 기업이 눈독 들이고 있으며 이번에 바이든 후보자가 대통령에 당선이 되면서 친환경 관련으로 전기차 수요가 더 늘어나게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2차 전지 배터리 소재품의 수요도 증가하게 될 것이라고 보는 전망이 지배적인 상황입니다.

 

또한 최근 빌 게이츠가 투자한 전고체 배터리 기업 퀀텀스케이프가 15분 이내에 전기차 배터리 용량의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현재의 전기차 배터리는 급속으로 80%까지 충전하는데 1시간가량 걸립니다. 이번 발표로 전고체 배터리 그리고 2차 전지 소재도 시장에 다시 주목을 받고 직간접적인 수혜가 있을 것이라고 보는 견해가 지배적입니다.

 

영업이익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업계에서의 시장 점유율 등 강점이 있고, 황산코발트 및 양극재의 수혜 전망으로 주식장의 관심과 기대가 높은 종목임에는 틀림이 없는 종목입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참,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조금만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