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현대차 주가전망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현대차 주가 전망에 대해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 주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유용하고 중요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 주가전망

 

이제부터 현대차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현대차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현대차, 내일의 급등주 될까?

현대차는 196712월에 설립되어 19746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현대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하였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는 현대차를 포함한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소형 SUV인 코나부터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제네시스 G80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며 시장을 점유하고 있고, 최근에는 소수전기차 넥소를 출시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224일 현재 1865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199,000 52주 저가 65,000 거래량 800,885 외인비율

30.65% (0.02%) 시가총액 398,491시총순위 코스피 8PER 17.19PBR 0.69배당수익률 2.16%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현대차 주가 분석 및 전망에 대한 정보 전해드리겠습니다.

현대차 주가 분석

현대차가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CEO Investor Day를 개최하였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면 2022년 영업이익률 목표 하향(7%5.5%)하였으며, 2025년 영업이익률 목표 8% 유지를 공표하였습니다.

 

또한 전기차 판매목표 2025(56만대), 전기차 시장점유율 2040(8~10%) 등을 선언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스마트 모빌리티 디바이스/서비스라는 2가지 축에 연료전지 기반 수소 사업인 H2솔루션을 신규 사업 축으로 선정하며 주식장의 높은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커넥티드카 서비스와 관련해서는 2021OTAFoD를 런칭하면서 본격화 할 예정이며, 자율주행과 관련해서는 2022년 레벨3 수준의 부분자율주행에 도달하고 2024년에는 미국 앱티브와의 협력을 기반으로 로보택시를 상용화 목표를 공표하였습니다.

 

20203분기 매출액 275,758억원, 영업손실 3,138억원, 경상손실 3,623억원, 당기순손실 1,888억원으로 공표하였습니다.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을 공표하였습니다.

 

이는 지난 3분기 2011년 이후 처음으로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한 수치입니다.

 

그럼에도 현대차가 세타엔진 결함에 따른 보상 등 2조원 규모 품질비용 충당금이 3분기 실적에 반영되면서 역성장을 기록했는데 품질경영에 기반한 선제적 조치인 만큼 시장에서는 오히려 긍정적 평가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계속해서 현대차 주가전망에 대한 정보 전달하겠습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현대차에 대해 장시간 오버행 요인으로 작용했던 캐피탈월드 수급 우려가 펀드의 지분변화 완료로 완전히 소멸되었습니다. 펀더멘탈 요인은 아니나, 외국인 수급 전환에 긍정적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인 상황입니다.

 

우려요인이었던 11월 유럽, 미국 락다운 영향이 축소되었습니다.

 

실제로 현대차, 기아차 판매는 락다운 영향으로 감소세를 보였으나, 시장 총수요 감소와 비교해 신차효과를 통한 선전으로 점유율 확대가 이어졌습니다.

 

락다운 영향은 점차 축소될 것이며, 높은 현지 백오더에 근거해 수출이 빠르게 정상화되는 모습도 확인됐습니다. 내수판매가 신차효과를 통해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최근 공개된 e-GMP 역량도 고무적입니다.

 

이미 글로벌 BEV Tesla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상품성 (Core Efficiency)를 보이고 있는 현대차그룹입니다. e-GMP에 기반한 2세대 BEV 출하를 통해, 21년 판매량 및 판매점유율 상승 가시성이 더 높아졌습니다.

 

유럽 탄소배출 과징금 회피가 가능한 소수 OEM으로서의 지위가 유지될 것이라는 점 현대차 주가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앞서 이야기한 대로 현대차 실적은 3분기가 바닥을 찍은 것이나 마찬가지로 이제는 나아질 일만 남았다고 보는 견해들도 상당수 있는 상황입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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