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에 대해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유용하고 중요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

 

이제부터 LG디스플레이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내일의 급등주 될까?

LG전자가 글로벌 자동차 부품업체인 마그나 인터내셔널과 10억달러 규모의 조인트벤처를 설립한다고 밝히면서 LG 디스플레이는 10% 급등하였고, LG그룹들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공시를 통해 전기차 부품 사업부문 중 모터·PE(파워 일렉트로닉스), 배터리 히터, 배터리팩 부품 관련 사업 등을 물적 분할해 엘지마그나 이파워트레인(가칭)을 세운다고 알렸습니다.

이번 조인트벤처의 지분은 LG전자가 51%, 마그나 인터내셔널은 49%를 보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G디스플에이는 TV, 노트북, 모니터, 스마트폰용 LCD, Curved OLED,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제품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224일 현재 1785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20,750 52주 저가 8,850 거래량 6,125,581 외인비율 23.75% (-0.11%) 시가총액 63,870시총순위 코스피 44PER 0PBR 0.58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LG디스플레이 주가 분석 및 전망에 대한 정보 전해드리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분석

3분기 실적이 7개 분기 만에 흑자로 돌아선 데 이어 내년엔 연간으로 턴어라운드 가능성이 높아 보여 주식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내년 상반기 POLED(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 사업 호황이 실적개선을 주도할 전망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2021년 연간 영업흑자가 유력시 된다. 연간 흑자가 실현된다면 2018년 이후 3년 만입니다.

중국발 저가 물량 공세로 LCD(액정표시장치) 업황이 급격히 악화되면서 LG디스플레이는 201913594억원의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올해는 연간으로 4000억원대 적자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3분기 1644억원의 영업이익을 내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지만 올 상반기 영업적자 규모가 워낙 커 올해 연간 흑자는 힘들 전망입니다.

 

단 내년에는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지는데요, 금융정보업체 와이즈에프엔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의 내년 영업이익 전망치는 평균 5757억원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보고서를 발간한 증권사들은 전망치를 7000~1조원 이상으로 상향 조정해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계속해서 LG디스플레이 주가전망에 대한 정보 전달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LG디스플레이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로 분류됐는데 최근 아이폰12 등 애플 신제품 판매 호조로 POLED 출하량이 내년 상반기까지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코로나발 TV·IT 제품 수요도 내년 상반기까지 이어지며 실적개선을 뒷받침할 것이라고 전문가들이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올해 4분기 매출액은 3분기 대비 9.0% 증가한 73440억원, 영업이익은 3분기보다 크게 개선된 3290억원으로 예상한다면서 “LCD IT 패널의 영업이익률이 10%를 상회하고, LCD TV도 손익분기점을 상회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부문은 적자가 크게 감소했는데 P-OLED(중소형 플라스틱 OLED) 적자 규모가 3분기 대비 개선된 영향이라며 다만 대형 OLED는 여전히 영업적자를 유지할 전망이라고 점치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또한 내년 1분기까지 우호적인 환경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수익성 확보에 가장 중요한 변수인 LCD TV 패널 가격이 내년 1분기에도 오를 예정이라며 “P-AMOLED(플라스틱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 신규 라인의 경우 출하 규모가 안정적으로 증가하면서 영업적자 규모가 크게 감소할 것이라고 판단하는 평가가 지배적인 상황입니다.

 

따라서 LG디스플레이에 대해 LCD(액정표시장치) 패널 가격 상승세가 당분간 이어지며 외형 성장이 나타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22000원에서 25000원으로 상향 조정한 상황입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