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SK하이닉스입니다. 벌써 2020년의 마지막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올해 봄부터 체감이 되었던 코로나가 어느새 1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재확산으로 마음이 무겁기만 한 것 같은데요, 그래도 가족과 함께 더욱 따뜻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럼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에 대해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유용하고 중요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전망

 

이제부터 SK하이닉스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 수 있을까?

SK하이닉스는 메모리, 시스템 반도체 제조, IR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최근 반도체 슈퍼사이클(초호황)을 맞이하면서 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올해 사상 최고가를 나란히 경신한 삼성전자 와 SK하이닉스 는 내년 주가가 각각 9만원, 15만원을 넘어설 것으로 점쳐지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224일 현재 117,5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121,000 52주 저가 65,800 거래량 2,447,767 외인비율

49.77% (0.04%) 시가총액 855,403억 시총순위 코스피 2위 PER 41.95배 PBR 1.66배 배당수익률 0.86%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SK하이닉스 주가 분석 및 전망에 대한 정보 전해드리겠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분석

SK하이닉스는 20203분기에 매출액 81288억 원, 영업이익 12997억 원을 기록했다고 4일 밝히면서 주식장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작년 3분기 대비 각각 18.9%, 175% 증가한 것인데요, 다만 전분기 대비로는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한 수치입니다.

 

SK하이닉스측은 "3분기에 모바일향 메모리 수요는 회복세를 보였으나, 데이터센터향 서버 D램과 SSD 수요가 약세를 보였고 메모리 시장의 가격 흐름이 하락 추세로 돼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 분기 대비 각각 6%, 33% 줄어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SK하이닉스의 3분기 D램 매출은 492800만 달러로 전 분기 대비 4.4% 줄어든 상황입니다.

 

트렌드포스는 "미국 제재로 인해 화웨이가 반도체 선구매에 나서면서 D램 출하량은 늘었지만, 평균 판매가격이 하락하면서 전반적인 매출액은 감소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실제 이 기간 PCD(DDR4 8Gb) 고정거래가격은 5% 이상 하락했고, 서버용 D(DDR4 32GB) 고정거래가격은 약 17% 떨어진 모습입니다.

또한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D램 출하량이 전 분기 대비 4증가했지만, 평균 거래가격이 7가량 하락했다고 밝힌 바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습니다.

 

3분기 D램 시장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41.3로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유지했고, 2위는 28.2SK하이닉스, 3위는 25.0의 마이크론이 차지했습니다.

 

계속해서 SK하이닉스 주가전망에 대한 정보 전달하겠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

SK하이닉스는 2021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353230억 원, 영업이익 9990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측됐습니다. 올해 실적 전망치보다 매출은 12.4%, 영업이익은 82.2% 늘어나는 수치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외국인이 대거 매도에 나서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주도주 자리를 BBIG(배터리ㆍ바이오ㆍ인터넷ㆍ게임)에게 내주며 상대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하반기 들어서는 다시 주도주 자리를 꿰차며 코스피의 사상 최고치 경신을 이끌며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내년 반도체 업황이 슈퍼사이클을 맞이할 것으로 예상되며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이달 반도체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26.4% 급증한 데 이어 내년에도 수출 증가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KOTRA에 따르면 내년 반도체 시장은 슈퍼사이클에 접어들면서 D램 수요가 올해 대비 19%, 낸드는 34%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서 출고가 가능한 D램 재고가 평균치를 밑돈다는 점도 D램 가격을 높일 이유로 꼽히고 있습니다.

 

최근 마이크론 정전사고로 시장에서 재고를 확보해두려는 수요가 늘어나며 D램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점도 주가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증권사의 의견들을 종합하면 SK하이닉스 목표주가를 115천 원에서 14만 원으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 제시하였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