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화금 셀트리온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대정화금 셀트리온입니다.

많은 투자자분들이 대정화금 셀트리온에 대해 궁금해하시고 관심이 높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주식장에서는 코로나 치료제 및 코로나 백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태이며, 셀트리온과 협력관계를 갖고 있는 대정화금이기 때문에 투자자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대정화금 셀트리온의 수혜에 따른 주가 전망, 분석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대정화금 셀트리온

그럼 아래에서 대정화금 셀트리온 수혜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대정화금 주가, 셀트리온 수혜

대정화금은 면역조절제 원료인 덱사메타손의 필수 원료의약품을 제공해 '덱사메타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덱사메타손은 렘데시비르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최근 렘데시비르의 효과는 미비하다고 결론 내려지면서 주식장의 관심이 꺼진 상태입니다.

 

대정화금은 셀트리온에 원료의약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정화금이 셀트리온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이 자사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임상 2·3상 결과를 연내 발표할 것이라고 밝히자 대정화금이 상한가를 기록하며 주식장의 관심이 대정화금으로도 이동 되었습니다.

 

또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7월 말 덱사메타손에 대해 질병의 더 진행된 단계에 있는 환자들에게서 효능을 보였다고 밝혔을 때도 대정화금 주가가 영향을 받았습니다.

 

대정화금은 대정화금은 1968년 창업되었으며, 201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됐습니다. 대정화금은 시약 사업부문 및 원료의약품 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 분석, 진단, 특수 시험용약품 및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국내 또는 해외에 수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정화금의 신규사업인 HPLC 및 고순도 용매의 경우 당사가 해외에 수출하는 물량은 Sample order에 불과한 실정이었으나 증류설비가 준공 및 정상 가동됨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대정화금의 주요고객사는 종근당, 셀트리온, 보령제약, 경보제약 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정화금이 원료의약품을 납품하고 있는 셀트리온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미국 자회사 셀트리온USA를 통해 프라임 헬스케어 디스트리뷰터스에 독점 공급하기로 계약했으며, 회사가 공급 계약을 맺은 진단키트는 체외진단 전문기업 휴마시스와 공동개발한 코로나19 항원신속키트 디아트러스트라고 밝혔습니다.

 

디아트러스트는 코로나19에 강하게 결합하는 셀트리온 항체를 적용해 바이러스의 특이 표면 항원을 인식하는 제품으로, 감염 여부를 15분 이내에 진단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추가 진단장비 없이 진단 후 감염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초기 증상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민감도와 특이도 모두 최고 수준의 정확성을 보이고 있으며, 임상 결과 민감도는 전향 샘플에서 100%, 후향 샘플에서 94.3%를 나타냈고, 특이도는 100%를 기록했습니다.

 

이외에도 셀트리온은 휴마시스와 공동개발한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 A·B형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항원 진단키트에 대해서도 지난 11월 유럽 CE 인증을 완료한 바 있습니다.

 

이처럼 셀트리온은 국내 첫 혈장치료제 완치 환자로 인한 재료 뿐 아니라 항원 진단키트에 대한 재료로도 높은 점수를 부여 받는 종목입니다.

 

그럼 이어서 대정화금의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정화금 셀트리온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까?

대정화금은 셀트리온에 료의약품을 납품하고 있어 혈장치료제 관련주로도 분류되나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및 CMO 관련주로도 평가 받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2801억원, 보통주:7135천주, 유통주식3419천주, 유동비율:47.91%입니다.

 

2020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감소, 영업이익은 15.1%로감소, 당기순이익은 17.3%로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전년동기 대비 판관비는 줄었으나 매출감소와 원가율 상승의 영향으로영업이익이 감소하였다고 공표하였습니다.

원료의약품은 직접 생산하여 국내 고객에게 판매를 하는 방식으로 내수 비중이 높은데요, 제약업체ㆍ바이오업체 및 전자소재업체 등에서 필요로 하는 신물질을 주문합성방식으로 제공함으로서 합성기술 확보 및 향후 매출 성장이 기대되는 종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3분기 실적 보고서를 살펴보면, 영업이익이 21.10억원으로 전년대비 38.15%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전년대비 0.04% 증가한 197.91억원입니다. 순이익은 전년대비 36.12% 감소한 16.25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이 각각 593.11억원, 74.19억원, 69.42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50% , -4.62% , -1.90% 하락하였습니다.

 

대정화금 주가 전망, 셀트리온의 영향

최근 거래일 기관 수급이 조금 들어오고 있는 상태이고 외국인의 경우에는 일정한 방향성은 없지만 최근 들어서 비중을 지속해서 줄어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5년간의 흐름을 보면 ,박스권에서 오랜 기간 동안 머무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9년도 말 큰 거래량이 나오면서 변화의 시작을 알렸지만 코로나로 인해 주가가 크게 밀리면서 잠시 상승이 보류가 있기도 했습니다.

끝으로 대정화금은 덱사메타손 관련 수혜주 및 혈장치료제 관련주에서 셀트리온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셀트리온의 혈장치료제 테마 흐름을 참고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정화금의 직간접 수혜 종목인 셀트리온의 주가는 코로나19 치료제 관련 재료이므로 내년 중하반기까지는 여전히 재료의 지속성은 살아있을 것입니다.

 

내년 상반기부터 백신을 단계적으로 도입하더라도 내년 하반기에 국산 백신이 출시될 예정으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감염병 전문가들은 내년 하반기 정도는 되어야 안정화 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투 길만 걷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