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안녕하세요? 어제는 눈이 내렸고 오늘은 무척 추운 날씨로 잔뜩 몸이 움추려드는 것 같습니다. 요즘 같은 때에는 특히 더욱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우리가 함께 살펴볼 주제는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입니다. 최근 높은 관심을 받고 있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화이자 코로나 백신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살펴보고 관련 수혜 주식 종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그럼,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에 대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 정보제공 차원의 글임을 명시합니다. 언급된 정보는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내일의 급등주가 될 것인가?

미국 제약회사인 화이자는 독일 제약회사인 바이오엔 테크사와 코로나 백신 공동개발 협업을 맺고 있어 시장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이었는데요,

 

최근 세계에서 가장 먼저 영국이 화이자 백신을 승인하여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접종을 장려하기 위해 영국 총리는 실시간 방송에서 백신을 맞겠다고 나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영국은 세계 최초로 화이자-바이오엔테크의 코로나19 백신을 승인했고 오는 7일부터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혀 세계인 및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알레르기 반응을 호소하며 관찰된 사례가 나타나 주목 받고 있는데요, 큰 이상 없이,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으로도 큰 부작용 없이 백신 효과를 발휘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2일 영국 보건 당국으로부터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미국 제약사 화이자의 백신 가격은 1회당 19.5달러(21000) 수준으로 알려져 있으며 미국의 경우에는 1차분을 수령하고 접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1 : 제일약품

제일약품은 대한민국의 완제 의약품 제조업체입니다.

 

제일약품은 한국화이자제약의 부사장을 역임한 성석제 씨를 사장으로 임명하여 운영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이외에도 고지혈증 치료제 리피토 등 다양한 약품을 공동으로 판매하거나 협업하는 관계로 화이자 관련 수혜 종목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7588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16, 외국인 소진율 5.08%, PBR4.33, 배당수익률은 201912월 기준 0.14%입니다.

 

최근에는 제일약품, '협력사' 화이자 코로나 백신 임상 소식에 급등하기도 하였으며 화이자 코로나 19 백신 6억 개 정부 공급에 따른 기대감이 높은 상황입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2 : 우리바이오

 

우리바이오는 식물공장, 천연물 원료, 건강기능식품 제조(OEM, ODM) 등을 수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우리 바이오의 이숭래 대표이사가 1982년 한국화이자제약에 입사해 27년간 근무하며 제약, 신약 PM, 신양 개발팀장, 마케팅 총괄 이사 등을 경험한 사실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우리 바이오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1655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484, 외국인 소진율 0.22%, PBR1.55,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3 : 동화약품

 

동화약품은 1897925일에 창립된 제약회사입니다. 소화제인 가스활명수, 상처치료제 후시딘, 종합감기약 판콜, 간장약 헬민 200 등의 일반의약품과 라코르, 록소닌, 메녹틸, 클자핀 등의 전문의약품을 만들고 있는 제약회사입니다.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7332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24, 외국인 소진율 3.69%, PBR2.34, 배당수익률은 201912월 기준 0.46%입니다.

동화약품도 화이자의 코로나 백신 이외에도 중추신경계통 주요 품목에 대한 판매 및 유통 등 협력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19 치료제' 국내 2상 임상시험을 신청하기도 한 점이 부각되어 많은 전문가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4 : 파미셀

 

파미셀은 줄기세포치료제 연구 및 제조, 산업용 첨단소재 전문기업,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 성체줄기세포 보관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파미셀은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으로 52주 고가 26,150 52주 저가 7,550 거래량 1,335,251 외인비율 7.42% (-0.03%) 시가총액 12,651시총순위 코스피 169위 PER 284.82PBR 24.03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2011년 세계 최초 자가골수유래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제 하티셀그램-AMI(급성심근경색) KFDA 품목 허가를 받은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현재 첨생법, 모더나, 렘데시비르 관련주로도 평가받으며 수혜를 전망하고 있는 종목이며 2019년에 비해 올해 누적 매출액이 약 30% 가까이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5 : 신풍제약

 

신풍제약은 전문의약품 제공, 건강식품, 항생제, 진통소염제, 순환기용제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상장기업으로 52주 고가 214,000 52주 저가 6,290 거래량 3,499,410 외인비율 11.21% (-0.25%) 시가총액

85,836억 시총순위 코스피 35위 PER 5,139.11배 PBR 37.59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경쟁력 강화 및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위하여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이러한 연구과제 수행의 자원을 확보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투자자들의 검색 순위 삼성전사, 셀트리온에 이어 3위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고 최근 상승세와 더불어 코스피 시장에서 주간 순매도 1위에 집계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최근 행정처분을 받기도 하였으나 전년대비 누적매출액 5.06%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종근당바이오 , 동구 바이오제약, 삼성 바이오로직스, 바른손, 셀트리온 , 부광약품 , 일양약품 등을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 수혜 주식 종목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