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경에이티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석경에이티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급등 및 상승세를 타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석경에이티입니다.

 

석경에이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알차고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석경에이티 주가전망

 

이제부터 석경에이티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석경에이티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석경에이티, 내일의 급등주 될까?

석경에이티 주가가 2020 주식시장 폐장일인 30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상장 7일만에 공모가 대비 3배가 뛰며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석경에이티는 200012월 석경화학에서 석경에이·티로 법인 전환하면서 설립되었음.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전기/전자산업, 코팅산업, 기타 산업에 관련된 기능성 나노소재 개발 및 제조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첨단 나노 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바이오 헬스케어, 전기·전자 및 일반 산업 분야 등에서 신소재를 개발하고 있는 성경에이티는 전세계 20개국 80여개의 파트너사와 거래하며 지난 10년간 흑자 경영을 유지하며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은 기술개발과 시설 자금 등으로 사용한다. 5G·밀리파 기판소재용 중공실리카 사업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6G 통신을 비롯해 고속 이동통신기기, 자율주행 차량시대의 진입, 우주산업에서의 통신 등 고속 또는 대용량 정보를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송수신하는 시대에 진입하게 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또한 신규 사업에 대한 준비 작업으로 2016년부터 미리 경쟁국인 일본, 미국에 관련 특허를 출원하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석경에이티의 앞으로의 주가는 어떨까요? 아래에서 이전 실적을 살펴보며 함께 이야기 나도록 하겠습니다.

 

석경에이티 주가 예측 및 실적은?

 

석경에이티는 첨단 나노 소재 기술을 기반으로 바이오 헬스케어, 전기·전자 및 일반 산업 분야 등에서 신소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소재·부품·장비특례 기업으로 지난 23일 공모가 1만원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상장 첫날 26000원까지 올랐고 이후로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석경에이티 외국인 기관 현황

 

석경에이티 주가 거래원 현황
석경에이티 주가 정보

차트상 주가의 흐름은 단기간에 골든크로스를 만들고 주가가 60일선까지 뚫고 가는 모습으로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4.4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도 41.8만주를 순매도했지만, 개인은 오히려 53.4만주를 순매수했습니다.

 

같은 기간, 개인의 거래 비중이 97.1%로 가장 높아, 이 종목의 주요 거래 주체는 개인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4.4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는 점도 살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어서 석경에이티 주가전망에 대해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석경에이티 주가 전망

석경에이티는 지난 10년간 글로벌 20개국 80여 개의 파트너사와 거래하며 흑자 경영을 달성했다. 지난해 매출액은 64억원, 영업이익 13억원이었습니다.

 

올해는 3·4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 46억원과 영업이익 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3년 후인 2023년에는 매출 238억원, 영업익 102억원이 목표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을 통해 최대 100억원을 조달, 5G 기판소재용 중공 실리카 등 신성장동력 사업군의 대량 생산을 위한 제조 공정 추가 설비와 연구 개발에 투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올해 3분기 누적 기준을 살펴보면, 전방사업별 매출비중은 바이오헬스케어 소재가 47%로 가장 높고, 전기전자 소재가 18.6%, 바이오 치과 소재가 16.8%입니다.

 

석경에이티는 나노관련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전망되고, 전방시장의 다변화로 신성장동력 확보도 긍정적인 전망을 받고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