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화학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이수화학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이수화학 주가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이수화학 주가 전망의 주가 상승을 위한 재료, 최근 실적, 전망 등 전반인 사항들을 살펴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이수화학 주가 전망의 앞으로의 주가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수화학 주가 전망

 

아래에서 이수화학 주가 전망 및 예측 등 유용한 정보를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이수화학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까?

19691월에 설립된 동사는 19884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되었고, 20163월 이수화학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사업부문은 크게 LAB, NP를 주제품으로 하는 석유화학 부문, 건설사업 부문, 의약사업 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노말파라핀 공장을 1990년에 완공하여 그 동안 수입에 의존하던 노말파라핀을 완전 국산화하는 등 석유화학제품, 석유제품과 그 부산물의 제조가공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탁 세제를 만들수 있는 LAB의 원료인 노말파라핀(NP)의 수혜 및 2차 전지 소재 핵심 원료 수혜 종목으로 거론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또한 국내 유일의 전고체 배터리 황화수소 억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18일 장 종료 기준 16,150원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17,350 52주 저가 4,507 거래량 1,666,738

외인비율 4.16% (-0.33%) 시가총액 3,895억 시총순위 코스피 371위 PER 0배 PBR 0.89배 배당수익률 2.16%입니다.

 

이수화학 주가 분석 및 실적

 

- 이수화학 최근 차트

 

추세선으로 보면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차트에서 삼선전환도(양전환), 최근 5일 매물대 돌파 등의 모습으로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상태입니다.

당기순이익 적자로 인해 이 종목의 PER는 마이너스이고, PBR0.7배입니다.

 

PER는 마이너스라서 화학업종의 평균 PER -80.8배와 동일한 수준이고, PBR은 화학업종의 평균 PBR 0.7배와 동일한 수준으로 업종 내에서 하위 1%에 위치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즉 코스피 전체에서 PBR이 하위 1%에 랭킹되고 있습니다. PBR1 보다 작아서 시가총액이 자산가치에 못 미치고 있으니 회사의 실적을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 이수화학 최근 실적

 

올해 3분기 코로나19 여파로 매출이 줄었으나 주요 제품들의 수익성 향상으로 호실적을 올리며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수화학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3309억 원, 영업이익 176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9% 감소했으나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0% 오른 수치입니다.

이수화학은 코로나19 팬데믹 여파에도 3분기 연속 실적 호조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자평했습니다.

 

주력 제품인 리니어 알킬 벤젠(LAB, Linear Alkyl Benzene)이 글로벌 공급업체들의 생산 차질로 수익성이 상승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올해 새롭게 진출한 일본 LAB 시장에서 점유율을 75%까지 끌어올리며 시장 안착에 성공한 게 호실적에 주효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LAB는 세탁세제의 주원료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수화학이 생산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이수화학 주가 전망

국내 유일한 황화합물 상용화 업체인 이수화학은 전고체 배터리 생산에 있어 해자를 구축할 전망입니다.

 

해당 배터리 생산의 핵심인 황화수소 억제 기술은 세계에서 단 3개 기업만 보유한 것으로 전해지며, 국내 기업으로는 이수화학이 유일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이수화학은 1997TDM을 제조하면서 획득한 기술을 통해 NOM(노말옥틸메르캅탄) NDM(노말도데실메르캅탄)을 생산하는 등 뛰어난 황 처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향후 전기차 가격의 40%를 구성할 것으로 추정되는 배터리 부문은 그 시장규모가 해마다 성장할 전망인데요, 일본 후지연구소에 따르면 전고체 배터리 시장규모는 2035년까지 약 28조원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 정부 역시 해당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데요, 지난 3일 산업통상자원부는 리튬 기반 차세대 이차전지 성능 고도화 및 제조기술개발 사업참여 기업으로 이수화학을 선정해, 핵심 기술 개발에 나선 상황입니다.

 

이번 사업은 리튬황배터리 전고체배터리 리튬금속배터리 등의 상용화를 목표로 하며, 예산은 2021년부터 향후 5년간 약 300억원이 책정된 상황입니다.

 

이에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해 보면, 이수화학은 황화수소 관련 억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 업체로, 올해 말 현대차(005380)·삼성SDI(006400) 등과 함께 황화물계 전고체 국책과제 기업으로 선정된 점을 주목해야 할 점으로 꼽고 있습니다.

 

또한 이수화학의 기술은 고출력 및 고안정성 황화물계 전고체 생산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2025년부터 황화물계 전고체 핵심 기업체가 될 수 있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예정된 바로는 2021년 연구소 테스트를 시작으로 2022년 파일럿 테스트, 2023~2024년 시설투자를 거쳐 2025년 상업생산이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주관적 견해가 포함된 정보 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결과는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