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영포장 주가 전망 골판지 테마주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대영포장 주가전망입니다.

 

골판지 테마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대영포장의 주가 전망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분석하고 예측하는 정보 포스팅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대영포장 주가전망

 

이제부터 대영포장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대영포장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대영포장 주가, 내일의 급등주가 될 수 있을까?

골판지와 종이상자를 생산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화되면서 택배 물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도 훈풍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영포장은 택배 관련 수혜 종목으로 손 꼽히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더 세부적으로는 골판지 관련주로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도 택배 산업의 발달 및 전망이 밝았습니다. 당일, 새벽 배송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되었고, 올해에는 코로나 특수로 인해 엄청난 영업이익을 기록 중인 택배업계입니다.

 

또한 무인 택배 시스템의 발달 및 드론 택배 등 다양한 택배 관련 서비스가 시행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앞으로도 큰 수혜가 예측되고 있는 택배, 골판지 산업입니다.

 

이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이 대영포장 주가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영포장 주가 분석

 

대영포장은 골판지 및 골판지 상자를 제조,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대영포장의 분기보고서를 살펴보면 먼저 매출액은 20173121억원, 20183001억원, 20192701억원으로 매년 조금씩 감소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경우 올해 2분기에 적자를 기록했으나 3분기에 흑자전환에 성공하여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의 경우는 37%로 평균적으로 낮은 편이라 안정적으로 볼 수 있다는 의견이 많은 상황입니다.

 

지난 달 말에는 배달음식과 온라인 쇼핑 수요가 늘면서 골판지주가 최고가 기록을 다시 쓰며 큰 관심을 받았었는데요, 최근 코로나 재확산 및 최대 위기 상황으로 더욱 골판지 업계의 수혜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그중 단연 대표적으로 거론되는 종목이 대영포장입니다.

 

12월 15일 기준 현재 174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2,240 52주 저가 650 거래량 1,382,133 외인비율 1.45% (-0.31%) 시가총액 1,886시총순위 코스피 547PER 18.08PBR 1.23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대영포장 주가 전망

2021년 중반, 하반기 경 우리나라의 백신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실제적인 경제 회복 등을 고려했을 때에는 더욱 오랜 시간 후유증이 일어날 것이라고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는 상대적으로 언택트 시대의 지속 및 택배 산업의 발달로 인해 골판지 등 택배 관련 수혜 종목들의 전망은 밝을 것으로 예측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골판지 상장의 수급 불균형으로 골판지 원지 가격은 20~25% 가량 인상됐습니다.

골판지 업계에서는 현재 골판지 수요 대비 공급이 30% 가량 부족한 상태인 것으로 인식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택배 물량 급증으로 택배 상자 수요도 뛰고 있어 '골판지 대란'은 한동안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인 상황입니다.

 

대영포장의 경우에도 지난 달 30% 가까이 상승하기도 하였으며 지난 달 말부터 고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가 최고점일지, 한번 떨어졌다가 다시 오를지 충분히 검토하시면서 신중히 접근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는 무료 이용 서비스 등 다양한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시구요, 감기 조심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