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주가 전망 2편

계속해서 펄어비스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실적, 주가 전망, 목표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실적은?

 

20203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영업수익) 1183억원, 영업이익 40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1.7%, 11.2% 감소한 수치다. 다만 영업이익률은 34%로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매출과 수익 감소는 검은사막 시리즈와 이브온라인 외에 주요 매출원이 없기 때문이다. 섀도우아레나가 사전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아직 정식 서비스 전환을 하지 못한 것도 일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3%, 아시아 32%, 북미유럽 등 45%로 해외 비중이 77%를 차지했다. 해외 비중이 높은 것은 검은사막 PC와 콘솔이 북미 유럽 일본 등에 진출한 영향 때문이다.

 

 

목표주가, 주가 전망은?

 

펄어비스가 신작게임 붉은사막 출시에 따른 기대감이 점차 고조되면서 펄어비스 주가에도 긍정적으로 반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붉은사막은 국내 게임개발사에서 최초로 콘솔게임시장 공략을 핵심 목표로 두고 개발되고 있는 게임이다.

 

펄어비스가 자체 엔진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뛰어난 그래픽 효과를 나타내고 개발기간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연구원은 "붉은사막에 관련한 성공 기대감이 갈수록 시장에서 커지고 있다""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신작 출시에 따른 영향이 가시화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올해 1분기부터 펄어비스가 카카오게임즈에 위탁했던 북미와 유럽지역 검은사막 게임 운영을 직접 맡기로 한 점도 수익성 개선에 긍정적이다.

 

펄어비스는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5306억 원, 영업이익 1823억 원을 낼 것으로 예상됐다. 2020년과 비교해 매출은 8.6%, 영업이익은 15.9% 늘어나는 수치이다.

 

이승훈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5일 펄어비스 목표주가를 기존 235천 원에서 34만 원으로 높였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