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바이오 목표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칼바람, 찬바람 때문에 너무 춥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따뜻하게 입고 있어도 발이나 얼굴은 꼭 추위를 이길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 지하철 기다릴 때 발이 너무 시려운 것 같습니다.

 

오늘 함께 살펴볼 주제는 종근당바이오 목표주가입니다. 최근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종근당바이오 목표주가, 주가 전망 등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종근당바이오 목표주가 전망

 

이제부터 종근당바이오의 목표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종근당바이오 목표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글입니다. 언급된 정보는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종근당바이오 목표주가는? 내일의 급등주 전망은?

종근당바이오는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며 완제의약품의 수출 및 국내공급, 무역대리 업무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근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시험 중간 평가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종근당은 코로나 치료제로 개발 중인 급성췌장염 치료제 나파벨탄이 러시아 데이터안전성모니터링위원회(DSMB)로부터 임상 2상을 지속할 것을 권고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종근당은 이번 중간 평가에서 코로나 확진자 50명에게 10일 간 위약과 나파벨탄을 투약한 결과, 코로나 치료제로서의 개발 가능성과 임상적인 유용성이 확인됐다고 설명했습니다.

 

DSMB 권고를 바탕으로 올해 안에 임상을 끝낸다는 계획이며 국내서는 내년 1월 조건부 허가 신청을 목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임상 결과에 대한 심사와 허가일정에 대해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많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12월 15일 현재 101,0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114,000 52주 저가 20,800 거래량 5,903,501 외인비율 2.9% (0.12%) 시가총액 5,541시총순위 코스피 291PER 43.16PBR 3.28배당수익률 0.2%입니다.

 

종근당바이오 목표 주가 분석

 

최근 코로나 치료제 임상 2상의 중간 평가의 긍정적 결과가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종근당바이오입니다.

 

지난 멕시코에서의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 모멘텀이 있었습니다.

 

또한 올해 안에 나파벨탄 임상 2상 시험을 끝내고 종근당은 내년 1월 조건부 허가를 신청하는 것을 목표로 식약처와 협의까지 진행하고 있어 주식장의 관심과 기대가 큰 상황입니다.

또한 종근당바이오의 항생제 및 면역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 생산과 완제의약품 수출 등의 성장세로 인한 시장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금일에도 강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3상 소식으로 평가하고 있는데요, 12월 15일 오전 10시 종근당바이오는 전날보다 9.33%(9,000) 오른 105,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종근당의 코로나19 치료제가 호주와 인도에서 임상 3상에 착수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임상 3상 소식에 종근당바이오는 전날에도 종가 기준 22.15% 상승하며 마감한 바 있어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영국이 최초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하는 등 전세계의 백신 접종이 시동을 건 가운데 바이오주는 돌연 하향세로 돌아선 상황입니다.

 

백신 개발 기대감에 상승했던 바이오주의 거품이 꺼질 수 있다는 지적과 함께 차익 실현성 단기 조정이라는 의견이 대립을 이루고 있는 상황입니다.

 

종근당바이오 목표 주가 전망

 

종근당바이오는 올해 3분기 매출액 325억원, 영업이익 18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 60.1% 하락한 결과를 나타냈었습니다.

 

코로나19가 전세계로 확산하면서 특히 유럽 주요 고객사들의 재고 고정에 따른 원료 의약품 수출 부진이 불가피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3분기 건기식 매출액이 41억원으로 분기별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내년 코로나19 확산세 완화 시 원료의약품의 수출 확대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종근당건강의 락토핏 여전한 성장세이고 자체 브랜드 유거스 출시로 싱가폴 등 아시아 중심 수출이 본격화될 예정인 상황입니다.

 

또한 신사업인 톡신 사업이 유럽 기관의 A타입 균주 상용화 라이센스 도입 후 연구 개발 중으로 중장기 성장 동력으로 평가 받고 있어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종근당바이오의 목표주가의 경우  코로나치료제 효능 부각, 임상 3상 이슈 등으로 10만원대까지 오른 상황입니다. 이는 

많은 전문가들이 현재 매출과 수익구조로 볼 때 시가총액이 설명되지 못하는 수준입니다.

많은 투자자들도 이에 대해 우려를 갖고 있으며, 4분기에 의약품 수준의 GMP 승인 결과가 긍정적인 모멘텀으로 추후 작용이 가능할 것이라는 점도 함께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최근 무료 이용 서비스가 괜찮은 편이니 충분히 활용하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끝까지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