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바이오 주가 전망 2편

계속해서 피플바이오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 국내 알츠하이머 진단키트 매출은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국내에서는 서울대 강남 검진 센터, 한신메디피아 등 건강 검진센터를 통해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 건강관리협회의 메디체크 및 한국 의약연구소(KMI) 등에 검사시스템을 구축 중이고, 1분기 중에 검사 서비스가 론칭 될 예정으로 올 하반기부터 매출 증가가 기대되는 상황

 

알츠하이머 조기 진단제품을 갖고 있다. 베타아밀로이드 응집을 검출하는 혈액진단키트다.

 

통상 알츠하이머 진단에는 아밀로이드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 검사가 사용되는데, 국내는 120~180만원이고 해외는 4000~5000달러며 방사선 노출 위험도 존재한다"

 

"피플바이오 제품은 10분의 1가격"이라고 말했다. 혈액 진단으로 편의성도 보유하고 있다는 판단이다.

 

피플바이오는 알츠하이머병 조기진단 키트 전문업체로 올해 예상 매출은 21 억원이며, 국내 검진센터, 병의원과 보건소 대상으로 진단키트를 납품 중"이라며 "고객사 확대로 피플바이오의 내년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

 

최근 실적

 

- 최근 실적을 살펴보면, 2020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7.6% 감소, 영업손실은 14.5% 감소, 당기순손실은 17.5% 감소하였습니다.

 

제품 중 '올리고머화 베타-아밀로이드(OAβ) 검사' 항목이 2020년 반기 기준 순수 국내 매출액으로 285,760천원을 기록하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