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사인 주가 전망 2편

계속해서 케이사인 주가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실적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1) 사물인터넷 관련 수혜 전망

 

사물인터넷은 사물에 센서를 부착해 실시간 데이터를 인터넷을 기반으로 주고받는 기술이나 환경을 말한다. 4차산업혁명 기술 중 하나인 IOT는 사물 스스로 정보를 주고받아 상황에 맞는 작동을 한다.

 

이 기술은 가전제품, 전자기기, 헬스케어기기, 스마트홈, 스마트카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특히 농업분야에 적용된 스마트팜은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현재는 홈IOT 관련 제품들도 쏟아져 나오고 있어서 일상생활에 혁명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

 

2) 디지털화폐 관련 수혜 전망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 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판매를 영위하는 업체다.

 

가상화폐가 크게 주목 받는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모델 사례로 스마트슈퍼 육성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디지털화폐가 CBDC가 주목을 받았다.

 

미국의 옐런 장관은 비트코인이 거래 메커니즘으로 널리 쓰일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종종 불법 금융에 사용된다는 점이 걱정된다거 전했다. 이어, “비트코인은 거래를 수행하기에 극도로 비효율적인 수단이며, 그 거래 과정에서 소모되는 에너지의 양은 믿을 수 없을 정도라고 지적했다.

 

이에 옐런 장관은 비트코인의 대안으로 중앙은행이 디지털 화폐를 발행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덧붙였다.

 

옐런 장관이 지적한 바와 같이 디지털 화폐에 대한 안정성은 지속해서 의문점이 제기되고 있다.

 

디지털 화폐의 필요성이 언급된 상황에서 관련주로 분류된 케이사인의 주가가 전날 대비 15% 상승한 가격에 거래 중이다.

 

최근 실적

케이사인은 2020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3535700만 원, 영업이익 496000만 원, 순이익 45억 원을 낸 것으로 잠정집계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36.0%, 영업이익은 31.1%, 순이익은 23.4% 각각 늘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