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트렉아이 주가 전망 2편

계속해서 쎄트렉아이의 주가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실적, 차트,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쎄트렉아이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580억원으로 지분 20%를 취득하고 전환사채(CB) 500억원을 인수해 지분 10%를 추가로 취득하였음.

 

1000억원으로 30%의 지분을 취득하기 때문에 쎄트렉아이의 가치를 3600억원으로 인정함.

 

2) 한화와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부분도 있지만 한화가 없었어도 쎄트렉아이의 기술력을 토대로 성장을 지속했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인 상황임.

 

국내 프로젝트 수주에 대한 시너지는 분명 있겠지만 회사가 성장하려면 해외 프로젝트 수주가 필요, 프로젝트 마진이 국내는 5~10%, 해외는 35% 이상이기 때문

 

3) 올해 해외 수주 1개를 포함 총 1400억원 수주가 있을 것으로 추정, SpaceEye-T의 개발 진행률이 90%를 넘어서면서 본격 영업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

 

수주 추정치를 달성하면 내년 매출액은 1400억원, 영업이익은 3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

 

4) 올해 본격 투자 회수기에 진입하고 해외 수주가 기대되지만 해외 수주 확인이 필요함.

 

올해 이집트와 알제리, 카자흐스탄, 동남아 국가 등 4개국 발주가 예상됨.

 

이집트와 카자흐스탄 발주는 최소 2년 지연 중, 올해에도 지연된다면 해외 수주 가시성은 조금 떨어질 수 있어 확인이 필요한 상황임.

 

5) 목표주가는 기존 4만원에서 7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은 중립(HOLD)로 하향, DS투자증권, 226

 

 

최근 실적

지난해 매출은 893억원, 영업이익은 137억원을 기록했다. 2019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7%, 48% 증가했다. 2019년에도 전년대비 52%에 달하는 매출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빠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이 같은 성장 배경엔 지구관측 위성에 대한 수요 확대가 있다. 특히 국내 군사용 정찰위성 개발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쎄트렉아이가 수혜를 입었다는 평가다. 위성 시스템과 전자광학(SAR) 탑재체, 그리고 지상시스템 등 핵심 기술을 쎄트렉아이가 가진 덕분이다.

 

최근 차트

 

단기·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상승세

차트상 주가의 흐름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이 종목의 차트에서 최근 5일 매물대 돌파 등의 특이사항이 발생했다.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7.7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37.6만주를 순매수했다. 하지만 기관은 54.0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개인의 거래비중이 86.5%로 가장 높아, 주요 거래 주체로 참여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9.6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