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츠로테크 주가 전망 2편

계속해서 비츠로테크 주가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차트, 실적, 주가 전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1) 우주발사체 고체연료 허용의 수혜 기대

 

우주발사체에 고체연료를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했던 한국과 미국 미사일지침이 개정됐다.

 

김현종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은 28우주발사체에 대한 고체연료 사용제한을 완전히 해제하는 2020년 미사일지침 개정을 새롭게 채택한다고 발표했다.

 

고체연료 사용이 허용된 데 따라 우주로 보내는 발사체의 개발 및 생산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고체연료는 액체연료와 비교해 저렴한 비용과 연료주입에 시간이 들지 않는 점, 연료탱크 부식에 따른 비용 등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2) 나로호 관련 수혜 기대

 

로켓연소기와 고압터보펌프 등 엔진 주요 구성품을 개발·생산하는 기업으로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의 한국형 발사체 개발 사업에 참여했다. 비츠로시스는 비츠로테크의 자회사로 나로호 발사성공 호재에 동반 상승하고 있다.

 

3) 인공태양 관련 수혜 기대

 

비츠로테크는 인공태양 사업에도 직접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전력 기자재 전문기업으로 우주 발사체 개발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비츠로테크의 스위치기어사업부는 금속폐쇄배전반(MCSG), 가스절연개폐장치(GIS) 등 특화 제품을 중심으로 국내 전력기자재 표준화를 주도해오고 있다.

 

4) 다만 하지만 현시점에 매수 접근하기엔 단기적인 급등에 따른 부담감이 존재하기 때문에, 보수적인 관점에서 관망세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제시하는 증권사의 의견도 있는 상태임.

 

 

최근 실적

-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연결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84%, 28.65% 감소한 688억원, 86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도 23.29% 감소한 78억원으로 흑자가 축소됐다.

 

그러나 올 상반기를 포함한 누계치로 보면 영업이익은 도리어 0.45% 증가했다. 3분기 실적은 매출 이월분에 따른 일시적인 영향

 

- 내수 시장이 위축됐지만 미국 등 수출은 늘고 있어 전반적인 실적은 양호함.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세인 만큼 4분기에는 회복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

 

최근 차트

 

이 시간 차트의 흐름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이 종목의 차트에서 최근 60일 매물대 돌파, 최근 5일 매물대 돌파 등의 특이사항이 발생했다.

 

전일 종가를 기준으로 이 종목의 PER8.3, PBR1.0배이다.

 

PER는 금융업종의 평균 PER 8.3배와 동일한 수준으로 업종 내에서 하위 1%에 있고, PBR은 금융업종의 평균 PBR 1.0배와 동일한 수준으로 업종 내에서 하위 1%에 위치한다.

 

보통 낮은 PER는 현재 시장이 해당 기업의 가치를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하고 있다고 해석될 수 있다.

 

이 종목은 코스닥 전체에서 PERPBR이 각각 하위 1%, 1%에 랭킹되어 시장에서 저평가주로 관심을 가져볼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