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병상 음압병동 병상부족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도 날씨가 정말 추웠죠? 영하 18도라니...그래도 이번주 후반부터는 조금 온도가 상승한다고 합니다. 다들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이야기해 볼 주식 종목은 바로 코로나병상 음압병동 병상부족 관련주에 대해 이야기 나누려고 합니다.

 

최근 다시 코로나가 재확산됨에 따라 이와 관련한 수혜 종목들의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오늘은 우정바이오를 비롯한 다양한 종목들이 거론되고 있는 음압병실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병상 음압병동 병상부족 관련주

 

이제부터 코로나병상 음압병동 병상부족 관련주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코로나 병상 음압병동 병상부족 관련 수혜 주식 종목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글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코로나병상 음압병동 병상부족, 내일의 급등주 전망은?

음압병상이란 기압 차이를 통해서 공기 중 바이러스가 병실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만든 병실을 말하는데요, 감염병 전담 병원 구축을 위해 반드시 설치되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추후 신설 및 증축 병원에서는 반드시 설치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감염병이 이번 코로나 19 바이러스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감염병은 발생할 것입니다. 이전에 사스, 메스스를 우리가 잘 기억하고 있는 것처럼 감염병은 주기적으로 발생한다고 합니다.

물론 그 요인이 여러 가지가 있으나 대표적으로 무분별한 동물 섭취, 기후 변화, 기후 이상, 지구온난화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이미 동물들이 가지고 있던 바이러스가 변이 되어 이번 코로나처럼 매우 전파력이 강한 감염병이 돌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감염병은 우리가 지구를 보호하고 지키지 않은 이상 지속적으로 발생할 것이며 통계적으로는 5년 주기로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세계적으로 그린 뉴딜, 친환경 정책, 친환경 에너지 정책 등을 펼치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이번 일을 토대로 공공의료원 신축 및 증축 시 반드시 음압병실(음압병상)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병상 수를 확보할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많은 분들이 불안해하고 있으며 방역 당국도 방역체계를 견고히 하고 있음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중 2025년까지 음압병실, 음압병상 등을 갖춘 감염병 전문병원 등 공공병원을 20여개 이상 신축, 증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코로나 병상 음압병동 병상 부족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압병상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1 : 에스와이

에스와이는 구조용 금속 판제품 및 공작물 제조업 회사입니다. 에스와이는 20203월 이동식 모듈러 음압 병동을 개발하여 음압병상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에스와이는 최근 52주 신고가 경신, 단기·중기 이평선 정배열로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도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병상 부족 우려가 커지면서 올해 초 이동식 모듈러 음압 병동 개발에 성공한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12월 15일 장 종료 기준 5780원에 거래되었으며, 52주 고가 6,840 52주 저가 2,315 거래량 1,298 외인비율 0.68% (0.03%) 시가총액 2,562억 시총순위 코스닥 333위 PER 0배 PBR 1.61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음압병상 수혜 주식 종목 2 : 오텍

오텍은 항상 생명 구조와 복지발전의 기술을 연구하며 국제기준에 맞춘 최첨단 의료차량, 장애인, 노약자 등 보행약자를 위한 복지차량, 캠핑밴, 오피스 밴, 냉동 / 냉장차량 등 각종 차량을 특장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오텍은 국내 유일 '음압 구급차' 생산 업체로 시장의 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12월 15일 장 종료 기준 19150원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20,350 52주 저가 6,680 거래량 10,788

외인비율 9.86% (-0.26%) 시가총액 2,947시총순위 코스닥 285PER 27.58PBR 1.94배당수익률 0.68%입니다.

 

특히 최근 병상부족 이슈가 지속되고 있어 이동형 병동사업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컨테이너 병동 구축 사업 참여)

 

음압병상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3 : 우정 바이오

우정바이오는 실험동물실 구축사업, 병원 내 미생물 멸균 및 확산 방지 시스템 개발, 정밀의학 CRO사업 등 환경 감염관리 등을 시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음압병상 관련주 '우정 바이오', 코로나 19 재확산에 약 20% 이상 상승하기도 하는 등 호재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우정 바이오는 감염병 전문 업체로 최근 태백시 보건소와 태백병원에 X-ray 촬영실과 1인 음압병실이 추가된 선별 진료소 및 경기도 1호 생활치료센터 내에 음압병실을 설치하여 시장의 큰 기대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음압병상 설치 관련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 점이 주목 되고 있습니다

 

12월 15일 장 종료 기준으로 11650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14,800 52주 저가 5,080 거래량 1,550

외인비율 0.17% (-0.23%) 시가총액 1,409억 시총순위 코스닥 605위 PER 415.66배 PBR 4.49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