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닉스 주가 전망 2편

계속해서 라닉스 주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실적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1)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라닉스

 

라닉스는 자동차 하이패스 단말기용 통신칩 시장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웨이브 모뎀칩 등 차량통신기술 관련 분야의 기술력도 뛰어나다.

 

2) 자동차 하이패스 단말기용 통신칩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구축했다. 자동차 출시 전 하이패스를 부착하는 비포마켓의 거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다.

 

3) 장기적으로 차량통신기술(V2X)의 정점에 있는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이 곧 열릴 것, 차량통신기술은 차량을 중심으로 유무선망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구현할 수 있는 웨이브 모뎀칩 제조는 국내에서 라닉스가 유일.

 

라닉스의 웨이브 V2X는 모뎀 칩, 보안 칩, RF , 소프트웨어까지 모두 내재화해 높은 시장경쟁력을 갖췄다

 

4) 글로벌 차량통신기술 시장은 앞으로 점점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2025년에는 차량통신기술을 탑재한 차량이 4500만대에 달하고 관련 시장은 158억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

 

5) 다만 라닉스의 실적은 아직 신통치 않다.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지속 적자중.

 

이와 관련, 라닉스 관계자는 경상연구개발비 지출이 확대된 때문이라며 계속 연구개발비로 투자하다보니 수익 면에서는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실적

- 지난해 영업손실이 164831만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적자가 87846.9% 확대됐다고 25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912700만원으로 0.9% 증가했다. 당기순손실은 227959만원으로 적자가 1632.3% 늘었다.

 

최근 차트

 

이 시간 차트의 흐름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당기순이익 적자로 인해 이 종목의 PER는 마이너스이고, PBR9.2배이다.

 

PER는 마이너스라서 일반전기전자업종의 평균 PER -178.3배와 동일한 수준이고, PBR은 일반전기전자업종의 평균 PBR 9.2배와 동일한 수준으로 업종 내에서 하위 1%에 위치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