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관련 주식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정말 추운 날씨로 인해 패딩의 고마움을 한 껏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패딩 업체가 올해 가장 큰 추위가 있을 것이라고 했는데 뻥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넘흐 추워요..ㅎㅎ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 다뤄볼 주제는 수소차 관련주식 대장주 수혜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차 관련 주식

 

이제부터 수소차 관련 주식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수소차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 주식, 내일의 급등주 될까?

수소차는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가솔린 내연기관 대신 수소와 공기 중의 산소를 반응시켜 얻은 전기를 이용해 모터를 구동하는 방식으로 운행하는 친환경 자동차를 말합니다.

 

정부에서는 현재 전기차 및 수소차 보급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친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충전소 관련하여 충전소를 확충하는 사업은 물론 아파트 내에도 500세대 이상 의무 설치, 충전 지원금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전기차의 경우 10배 이상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소차의 경우 20배가 넘는 대수를 보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미국의 경우에도 친환경 사업, 친환경 에너지에 대한 관심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미국 대선을 통해 당선된 바이든 당선자는 친환경, 수소차 관련 산업에 대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공표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파리 기후 협약 체제로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재생에너지, 탄소배출 제로 등의 사업에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과 이후의 시대가 열릴 것이라고 많은 매체에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하늘에 뚝 떨어진 것이 아닌 오랜 기간 지속된 지구 온난화와 기후 환경의 악영향이 지대한 요인을 미쳤다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5년 주기로 발병하게 되는 감염병이 무서운 속도로 발전하고 전파력이 높아졌다는 것을 코로나바이러스를 통해 확증되었기 때문에 세계 각국에서는 지구환경을 보존하기 위해 가지 각색의 정책들을 앞다퉈 발표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에서도 환경보존, 지구온난화에 대해 많이 방영하며 사람들의 인식 개선에 힘을 쏟고 있는 모습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코로나 뿐 아니라 지구환경을 위한 대비책과 미래가치 창출을 위해 한국형 뉴딜정책을 발표하며 뉴딜펀드 등도 소개하고 이러한 관련 사업에 막대한 투자를 약속함은 물론 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호소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처럼 친환경 에너지, 수소차와 같은 사업은 앞으로의 시장경제에 있어 지대한 역할을 할 것이며 확충될 것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수소차 관련 주식 대장주 수혜주 1 :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은 산업 에너지의 핵심인 중전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미주, 중동, 유럽 등 세계 곳곳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은 최근 수소 충전소 확대 사업에 따라 수혜를 받는 종목으로 평가되고 있어 수소차 수혜주 관련주 대장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가장 기대를 받는 종목 중 하나이며 수소 충천소 확대 사업의 큰 수혜와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은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입니다.

 

국내 수소충천소 1200개 이상을 확충하는 것을 주력사업을 꼽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가파른 주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 주식 대장주 수혜주 2 : 두산 퓨얼셀

두산퓨얼셀은 수소를 이용한 친환경 고효율의 발전용 연료전지 개발 기업으로 검증된 안정성과 높은 생산성을 자랑하며 전 세계 수소사회로의 전환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대자동차와 두산 퓨얼셀이 친환경 분산발전 및 수소사회의 비전 구현을 위해 수소연료전지 분산발전시스템 관련하여 협약을 맺게 되어 가장 큰 수혜주가 되지 않을까 전망하기도 합니다.

 

또한 도움이 될만한 글을 안내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차 전지 관련주 관련 주식 총정리

 

수소차 관련 주식 대장주 수혜주 3 : 에스 퓨얼셀

 

에스퓨얼셀은 건물용, 발전용 연료전지 제조, 개발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연료전지 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초 개발, 국내 최초 연료전지 중국 수출 등 크고 굵직한 성과들로 시장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12월 16일 현재 3675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53,973 52주 저가 9,157 거래량 59,230 외인비율 1.62% (-0.26%) 시가총액 2,111억 시총순위 코스닥 400위 PER 144.73배 PBR 6.28배 배당수익률 0.13%입니다.

이밖에도 이엠코리아, 지엠비코리아, 미코, 유니크, 풍국주정, 뉴로스, 대우부품, 평화홀딩스, 동아화성, 코오롱머티리얼, 효성중공업, 세종공업 등이 관련 수혜 종목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빨간 길, 성투 길만 걷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