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체 배터리 대장주 동화기업, 삼성SDI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용한 주식정보를 가지고 왔는데요, 추운 날씨 속에서 건강 유의하시면서 함께 주식 관련 유용한 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전고체배터리 대장주 동화기업, 삼성SDI 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 동화기업 삼성SDI

 

이제부터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 동화기업 삼성SDI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로 평가 받는 동화기업, 삼성SDI 등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전고체배터리 대장주 동화기업 삼성SDI, 내일의 급등주 될까?

전고체배터리는 기존 배터리의 단점 등을 극복한 차세대 에너지 배터리를 말하는 데요, 앞으로의 다양한 산업 서비스에서 전고체배터리의 중요성은 날로 부각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어 주식시장의 이목과 관심이 집중되는 테마주 중 하나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가지며 연구 및 개발중에 있으며 최근 삼성과 현대가 전고체 배터리 협업 관련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식 시장도 후끈 달아 오르며 높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전고체배터리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측되는 관련주 종목 목록으로는 리튬이온배터리 시장 점유율 및 경쟁력 세계 1위 기업인 LG화학은 단연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종목에서 항상 주식장의 입에 오르는 단골 손님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및 배터리 소재에 대해 과감히 투자한다고 밝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SDI의 경우 전고체 혁신 기술을 발표하여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리튬 이차전지 생산 및 2차 전지 관련 기업으로 씨아이에스로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나인테크, 아바코, 피앤이 설루션 등도 전고체 배터리 관련 종목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럼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1 : 동화기업

201982차 전지 전해액을 생산하는 파낙스이텍을 인수하게 되면서 새로운 전고체배터리 관련주로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파낙스이텍이 전 세계 전해액 시장 점유율 10권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인수로 인한 직,간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측 되고 있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 주의 깊게 살펴볼 종목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12월 16일 기준 4515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53,500 52주 저가 10,400 거래량 231,945 외인비율 42.23% (0.01%) 시가총액 9,120시총순위 코스닥 55PER 31.21PBR 1.42배당수익률 0.35%입니다.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2 : 씨아이에스

 

지속적으로 소재 합성 개발 및 양산 공정 확보에 주력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 및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 주식 종목 중 하나인 씨아이에스는 2차 전지용 극판 제로 장비 개발 기업입니다.

 

2017년부터 전고체 전기용 고체 전해질을 개발하면서 주목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LG화학 및 삼성 SDI와 협력관계로 자연스럽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재작년에는 황화물계 고체 전해질 합성 기술을 성공시켜 시장의 큰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2차 전지 관련 대표적으로 거론 되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2차 전지 관련주 관련 주식 총정리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3 : 에코프로비엠

 

국내 유일 NCA 양극소재를 생산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 2위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 양극소재, 양극 활물질 등을 제조 기업입니다.

 

또한 삼성 SDI와 협력관계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에도 공급하고 있으며 향후 테슬라와의 협력이 예측되고 있어 주식장의 관심이 뜨거운 종목 중 하나입니다.

 

또한 지난해 10월 13500억 원 규모의 리튬 2차전지용 양극재 공장을 준공하며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대장주 4 : 삼성SDI

 

삼성SDI는 에너지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소형, 자동차 배터리, ESS, 전자재료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천안사업장 소방배관공사 과정에서 불법 하도급에 재하도급까지 이뤄졌다는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며 주춤하기도 했으나 테슬라 배터리 데이 수혜 등 호재 등이 이어지며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반기에도 많은 전문가 및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로 인해 올해 4분기 배터리 흑자전환으로 이익 성장세가 본격화 될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으며 목표주가를 기존 55만원에서 64만원으로 상향조정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