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제강 주가 전망 2편 ::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 안내센터

동일제강 주가 전망 2편

계속해서 동일제강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1)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본회의를 열고 동남권 신공항입지를 부산 가덕도로 확정하는 내용의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을 통과시켰다.

 

이 소식 이후 관련주들이 영향을 받으며 동일제강 주가가 상승세인 것으로 풀이된다. 또 최근 철강가격이 강세를 보인 점도 상승세 요인으로 분석됐다.

 

2) 철강 관련주

 

동일제강은 철강 관련주로 지목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한·중미 FTA 유일한 미발효국이었던 파나마가 최근 국내 발효절차를 모두 완료해 31일 파나마 발효를 기점으로 한·중미 FTA가 전체 발효된다고 25일 밝혔다.

 

·중미 FTA는 한국과 중미 5개국 모두 전체 품목 수 기준 95% 이상의 높은 시장 자유화를 달성했다. 파나마의 경우, 총수입액 기준 99.3%에 달하는 자유화를 통해 가장 큰 폭의 관세 철폐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자동차·철강 등 우리 주력 수출품목 이외에도 의약품·화장품·의료기기 등 중소 품목으로의 교역 다양화 기대된다. 파나마 수출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알로에음료 품목의 경우 관세(10%) 즉시 철폐로 시장점유율(현재 2) 증가가 예상된다.

또 파나마산 커피에 대한 우리측 관세가 즉시 철폐돼, 가공식품 3대 수출품목인 가공커피를 수출하는 우리 기업들의 가격경쟁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

 

최근 실적

 

동일제강은 2020년 개별기준으로 매출 12346488만 원, 영업이익 7370만 원, 순이익 58412만 원을 올린 것으로 잠정집계됐다.

 

2019년보다 매출은 3.0%, 영업이익은 28.5%, 순이익은 47.6% 각각 줄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