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 진단키트

 

안녕하세요? 정말 추운 날씨 속에서 다들 건강관리는 잘 하고 계신가요? 다행히도 주 후반부에는 기온이 조금씩 오른다고 하니 조금만 힘을 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내용은 녹십자엠에스 주가전망 진단키트입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제약 바이오주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그 중 정말 많은 분들이 째려보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 녹십자엠에스입니다.

 

녹십자엠에스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녹십자엠에스 주가전망 진단키트

 

이제부터 녹십자엠에스의 진단키트,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녹십자엠에스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 수 있을까?

녹십자엠에스는 2003년 설립되었으며, 체외진단용의약품 및 의료기기, 의약품 및 의약부외품 제조판매 사업 등을영위하고 있습니다.

녹십자그룹 주가가 현재 임상 개발 중인 코로나19 혈장치료제를 사용해 완치된 사례가 나왔다는 소식에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어 큰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GC녹십자의 코로나19 혈장치료제를 투여받은 70대 남성 중증 환자가 최종 완치 판정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임상 개발 중인 혈장치료제를 사용해 완치된 국내 첫 사례로 큰 이목과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으며 녹십자엠에스를 비롯한 계열사들의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녹십자엠에스 주가 분석

2016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되며 적자가 계속해서 확대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으로 영업이익은 -44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이 -4.72%, 당기순이익은 -164억원으로 순이익률은 -17.38%를 기록했습니다.

녹십자엠에스는 2018년 부채가 소폭 상승했지만 다음해 다시 감소하며 그 비율이 75.04%를 기록했습니다

 

부채비율은 양호한 편이지만, 계속해서 적자가 확대되는 모습을 봤을 때 동사의 재무가 안정적으로 운용되고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지난 3월 저점을 기록하며 상승 전환되었고 이후 많은 거래량과 함께 급등세를 보였으며 금일 장 초반 강세를 보였습니다.

 

녹십자엠에스의 주가가 급등한 이유는 동사가 외부 바이오업체와 개방형 협력을 통하여 다양한 감염병에 대응할 수 있는 통합 진단 플랫폼을 만든다는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0월 식약처로 부터 항체진단키트 2, 분자진단키트 2, 항원진단키트 1종에 이어 형광면역 항원진단키트까지 총 6가지 제품을 수출 허가를 받아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수출을 통해 녹십자엠에스가 진단키트로 거둬들인 수익은 약 223억원 가량이라고 보도 되고 있습니다.

 

녹십자엠에스 주가 전망

 

녹십자엠에스는 12월 16일 장 종료 기준 15050원에 거래 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19,950 52주 저가 2,785 거래량 271,104 외인비율 0.31% (0.03%) 시가총액 3,178시총순위 코스닥 258PER 0PBR 6.35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녹십자엠에스는 앞서 이야기 했던 혈장치료제 완치, 진단키트 관련 수혜 뿐 아니라 다양한 기업들에 투자하며 파이프라인을 확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가장 먼저는 액체 생체검사 암 진단 기업인 진캐스트에 투자를 진행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이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시약을 포함한 감염성 질병 진단 포트폴리오 확대 및 암 조기진단 사업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스위스의 바이오 스타트업 헤모튠에 지분 투자를 하며 이를 통해 아시아 지역 판매를 담당하고 자성나노입자 및 혈액정화기기의 생산 협력도 나설 계획입니다.

 

최근 헤모튠은 유럽혁신기술연구소(EIT Health)의 연구펀딩을 받아 혈액정화기술을 활용해 코로나19를 치료하는 연구개발을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또한 면역글로블린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3상을 승인 받아 연구중인 상황입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