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스텝 주가 전망

오늘은 자이언트스텝 주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메타버스 관련 수혜로 주목 받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자이언트스텝에 대한 다양한 주가 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자이언트스텝 기업 분석

자이언트스텝은 광고 VFX , 영상 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다.

 

매출구성은 20209월 기준 콘텐츠 제작 77%, 광고물 제작 16.6%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최근 실적을 살펴보면 2020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4% 감소, 영업손실은 19.7% 증가, 당기순손실은 2.9% 감소하였다.

 

제일기획 등의 주요 협력사로서 삼성전자, 현대차, 네이버등 광고주의 주요 프로젝트를 맡아 제작하며 업계 내 위치를 공고히 하고 있다.

 

자체 버추얼 스튜디오를 통한 리얼타임 XR 콘텐츠 제작 및 가상 스테이지 구현의 기획부터 촬영, 제작, 송출까지 가능한 "원스톱 XR 콘텐츠 그룹"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주목 받고 있다.

 

자이언트스텝 메타버스 관련 수혜주

자이언트스텝이 넷플릭스의 메타버스 구독형 게임 서비스 진출 소식에 관련주로 부각되며 24일 강세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자이언트스탭은 오후 213분 전일 대비 3200(8.71%)상승한 399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넷플릭스는 최근 구독형 게임 서비스 진출을 모색하고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넷플릭스가 애플 아케이드와 같은 형태로 게임 부문을 시작해 향후 메타버스 환경 속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형태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보고 있다.

 

메타버스의 대표주로 꼽히는 미국 로블록스는 지난 21(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8% 넘는 급등세를 기록한 바 있다.

 

자이언트스텝 역시 광고·영상 VFX 및 리얼타임콘텐츠 등 콘텐츠 제작이 전체 매출의 77%를 차지한다. 리얼타임 엔진 기술력을 활용한 가상현실(VR)·AR, 인터랙티브 디자인, 홀로그램 등 실감형 뉴미디어 콘텐츠로 사업을 넓히고 있다.

 

자이언트스텝은 메타버스의 핵심인 실감형 콘텐츠를 구현해낼 기술 역량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으로 거론된다. 여기에 지난 2016년과 2018년 국내 VFX 기업 최초로 디즈니, 넷플릭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력이 부각되면서 이날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 잠시만요, 2021년 핫한 테마주 모음]

 

1. 기후 변화 관련주

 

▶그린뉴딜 관련주 TOP 8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관련주식 BEST 7

 

 

2. 언택트 관련주

 

▶ 언택트 관련주 2021년 TOP 7

 

▶ MLCC 관련주 대장주 TOP 5

 

▶디지털 뉴딜 수혜주 정책 관련주 TOP 4

 

▶ 메타버스 관련주 TOP 4

 

 

3. 전기차, 수소차, 2차 전지 관련주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TOP 4

 

▶ 현대차 수소차 관련주 TOP 6 2021년

 

▶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BEST 6

 

▶ 2차 전지 관련주 관련 주식 BEST 6

 

▶ 루시드모터스 관련주 TOP 7

 

 

4. 선호주 모음

 

▶ 삼성SDI 주가 전망 2021년

 

▶ 현대미포조선 주가 전망 2021년

 

▶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2021년

 

▶ LG화학 주가 전망 2021년

 

5. 2021년 코스피 시가 총액 TOP 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