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칼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최근 정말 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스키장이며 어디든 갈 수 없는 상황으로 인해 더욱 춥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모쪼록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 되고 고생하시는 의료인분들을 위해서라도 방역수칙을 잘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함께 살펴볼 포스팅의 주제는 한진칼 주가입니다. 최근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한진칼 주가전망

 

이제부터 한진칼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한진칼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한진칼 주가 분석

한진칼은 항공 여객 운송업 코스피 상장기업으로 201381일을 분할기준일로 대한항공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916일 유가증권시장에 주권을 상장하였습니다.

 

한진칼 가처분 신청에 대 주식장의 관심이 매우 뜨거운 상황입니다.

이번 법원 결정으로 한 쪽에 큰 타격이 예상되는 상황이나 양 측 모두 발을 빼기엔 손해가 커 지분의 과반 이상인 50%+1주를 확보하기 전에는 경영권 분쟁이 종식되지 않을 가능성도 일부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법원이 한진칼에 손을 들어주며 합병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현재 한진칼의 경영권 분쟁 이슈가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한진칼은 12월 16일 장 종료를 기준으로 60,800원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111,000 52주 저가 37,100 거래량

195,608 외인비율 17.08% (0.04%) 시가총액 35,994억 시총순위 코스피 78위 PER 0배 PBR 2.89배 배당수익률

0.42%입니다.

 

한진칼 주가 전망

한진칼은 11월 초 79000원이었으나 현재 12월 중순 6만 800원입니다.

 

조태원 회장의 경영권 분쟁 리스크 해소 이슈가 있으며 단기적인 주가 변동 가능성이 높다는 것은 기정사실화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신주 발행금지 가처분이 오늘을 발표 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기각 시에는 인수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경영원, 유동성 이슈도 점차 안정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번 법원 판단 따라 단기 변동이 커질 수 있다는 점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법원이 한진칼 손을 들어주었기 때문에 대한항공은 아시아나항공 인수 첫 단추를 성공적으로 낄 수 있었습니다.

 

최근 원스탑 서비스를 출시하며 합병이후 첫 마케팅을 펼치기도 하였는데요, 코로나 재확산이 잠잠해지고 본격적인 출발을 알릴 것으로 사료 되고 있습니다.

 

또한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과 대한항공을 둘러싼 경영권 분쟁도 일단락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모펀드 KCGI 측이 산업은행의 자금지원안에 반기를 들며 시작된 소송이기 때문입니다.

 

산업은행으로부터 안정적으로 자금을 조달받을 수 있게 되면서, 유동성 이슈도 안정화 될 것으로 여겨 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통합을 위해 한진칼에 8천억원의 자금을 투입하였습니다.

 

또한 한진칼은 중장기적으로는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는 전망입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3분기 순이익은 각각 76억원, 58억원을 기록했다. 적자를 낼 것이란 시장의 기대와 달리, 화물 사업을 적극 확대하면서 마이너스 실적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가시화된 상황으로 코로나 국면에서 벗어나면서 내년에는 실적이 빠르게 반등하며 풍선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아시아나항공과의 합병으로 초대형급 국적 항공사가 탄생하게 되면서 주가를 끌어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