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제약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경동제약 주가전망입니다.

 

많은 투자자분들이 째려보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데요, 경동제약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경동제약 주가전망

 

이제부터 경동제약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경동제약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경동제약 주가분석, 내일의 급등주 될까?

경동제약은 1976212일에 의약품 제조, 판매 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9212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치료제, 의약품 개발, 내형고제, 주사제, 연고제, 외용액제 제조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고병원성 AI 조류독감 관련주 및 부시라민 원료수출 허가로 주식장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최근 상승세를 타고 있어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종목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을 종합하면 주목해야 할 부분이 첫째, 캐나다 제약사 리바이브 테라퓨틱스사가 부시라민(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으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3상을 미국 FDA로 승인을 받은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둘째로는 지난 2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부시라민 원료에 대한 수출용 허가를 받아 상승기류를 타고 있다는 점입니다.

세 번째로는 부시라민이 글루타티온과 항산화 항염즘 활성을 증가시켜 코로나19 감염증상치료에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다는 점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12월 17일 현재 기준 경동제약은 118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18,300 52주 저가 5,830 거래량 85,679 외인비율 7.51% (-0.07%) 시가총액 3,631시총순위 코스닥 220PER 15.83PBR 1.25배당수익률 3.33%입니다.

 

경동제약 주가 전망

 

경동제약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조류독감(AI) 여파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경동제약은 지난 26일 류마티스관절염치료제 성분 '부시라민' 관련,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원료 수출 허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이점이 경동제약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부시라민은 캐나다 제약사 리바이브테라퓨틱스에서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성분이다. 앞서 미국에서는 3상이 진행 중입니다.

임상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면 글로벌 수요 급증이 예상되어 훈풍이 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 이어 가금농장에서 고병원성 AI가 발생함에 따라 경동제약이 수혜를 입을 것이란 분석도 있습니다.

 

강원 양양군에 따르면 지난 23일 남대천 일부 농가에서 AI 항원이 검출되어 대대적인 동물 방역대책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경동제약은 AI가 농가에 유입될 때 마다 '인플루엔자용 항바이러스 완제에 쓰이는 원료 생산 업체'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12월 17일 현재, 최근에도 지속적으로 고병원성 AI 조류독감 확진 소식이 들리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과 기대가 높은 상황입니다.

 

또한 고려해야할 부분은 경동제약의 경우, 대부분의 제약 바이오 회사들의 경우 적자 기업이라는 점을 감안하고, 2020년도 2/4분기 및 3/4분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모두 양호한 편이라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충분히 검토하시면서 신중히 접근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