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이제 곧 크리스마스도 오고, 연말인데... 요즘 시국이 참 가슴이 아파 분위기가 안나는 것 같습니다. 모쪼록 이 위기를 우리 국민들과 의료진들이 잘 헤쳐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우리가 함께 살펴볼 포스팅 주제는 오늘의 주제는 아모레퍼시픽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상승기류를 타고 있어 많은 투자자분들이 아모레퍼시픽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모레퍼시픽의 전반적인 사항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전망

 

이제부터 아모레퍼시픽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분석, 내일의 급등주 될까?

아모레퍼시픽이 최근 상승장을 타고 있어 더욱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대표적인 화장품 기업입니다. 200661일에 ()아모레퍼시픽그룹(()태평양)을 인적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2006629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기업 가운데서도 면세채널을 통한 매출에 의존도가 높은 기업입니다.

 

가장 높은 면세 채널 탄력성을 갖춘 만큼 업황 개선에 따른 실적 개선 정도도 가장 클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면세점시장 공략에 고삐를 죄고 있는데 중국 화장품시장은 코로나19 영향권에서 먼저 벗어나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중국에서 설화수와 이니스프리 등 브랜드의 포지셔닝 작업과 함께 판매채널 다각화 작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른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면서 주가도 상승동력을 얻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올해 10월 중국 면세 유통기업인 차이나듀티프리그룹(CDFG)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은 점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2021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5656억 원, 영업이익 3763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0년 실적 추정치와 비교해 매출은 14.7%, 영업이익은 91% 증가를 전망하고 있습니다.

12월 17일 현재 기준 2095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240,500 52주 저가 141,500 거래량 51,199 외인비율 32.17% (-0.03%) 시가총액 122,471시총순위 코스피 29PER 61.56PBR 3.25배당수익률 0.47%입니다.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아모레퍼시픽은 지속적인 오프라인 트래픽 감소와 저수익 점포 폐점으로 매출 성장률 반등이 당분간 어려울 수도 있다는 전망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코로나19 백신 상용화, 한한령 완화 가능성, 왕이 중국 외교부장 겸 국무위원 방한, 럭셔리 브랜드에 대한 수요 증대 등이 향후 주가 반등 요인이 될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되고 있기 때문에 종합적으로 검토하는 것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특히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실적이 개선이 될 가능성은 많은 전문가들이 공통적으로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하면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투자 의견 매수와 목표 주가 23만원을 제시하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 2021년 실적에 대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8%, 180.5% 증가한 52,586억원, 4,51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기저효과와 구조조정에 따른 국내외 영업이익률 개선이 가시적으로 반영될 것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면세점 현장 인력에 대한 위로금 1억원 지급, 15년 차 임직원의 경우 '근속연수+5개월 치 임금 지급 등 4분기 인건비 큰 폭 증가를 전망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화장품 업체 중 글로벌 수준에 준하는 디지털 전략을 구사하고 있어 올해 3분기 기준 국내 온라인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성장 한 점을 주목해야 할 점으로 꼽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 창사 이래 첫 희망퇴직을 단행하며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내년도 사업계획을 세우는 데 골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모레퍼시픽은 특히 코로나19 이후 매출 관련하여 고심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점이 변수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면세 채널 이외의 파이프라인에 힘을 쏟고 있는 것 같으니 좋은 소식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