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생명과학 백신 코로나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코로나 확진자가 1천여명 나오고 있어 매우 불안한 상황입니다. 1200명까지 나올 수 있다고 밝혔으며, 현재 확진자의 약 80%가 수도권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선제적 대응으로 선제 무료 검사를 실시하고 있는 점도 영향이 있는 것 같은데요, 혹시라도 의심사항이 있거나 무증상이라 할지라도 검사를 권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우리가 함께 살펴볼 주제는 진원생명과학 백신 코로나입니다. 이에 관련한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겠습니다.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백신

 

이제부터 진원생명과학 백신 코로나 수혜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진원생명과학 백신 코로나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 백신 코로나, 내일의 급등주 될까?

 

진원생명과학은 DNA, RNA 백신, 바이오의약품 개발, 위탁 생산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의약품의 판매는 자체 브랜드가 아닌 CMO 형태로 외주 생산하는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최근 진원생명과학의 코로나 백신 임상 2상에 대한 시험계획 승인을 받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해당 백신의 안전성 및 면역원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1상과 2상을 합니다. 이 백신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표면항원 유전자를 DNA(플라스미드) 형태로 제조한 'DNA 백신'입니.

 

진원생명과학의 'GLS-5310'에 대한 시험계획을 승인한 상태인데요, 이로써 국내에서 코로나19 관련해 승인한 임상시험은 총 33건이다. 이 중 25(치료제 20·백신 5)이 임상을 진행 중인 상황입니다.

진원생명과학의 주가는 12월 17일 현재 248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47,550 52주 저가 2,042 거래량 936,531 외인비율 11.1% (0.02%) 시가총액 11,103시총순위 코스피 184PER 0PBR 28.33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이 개발 중인 백신 GLS-5310에 대한 임상시험은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해당 백신의 안전성 및 면역원성을 평가하기 위한 1/2상 임상시험입니다.

 

이 백신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표면항원 유전자를 DNA(플라스미드) 형태로 제조한 DNA 백신입니다.

 

예방원리는 접종한 코로나19 바이러스 표면항원 유전자에 의해 체내에서 표면항원 단백질을 합성하여 중화항체 생성을 유도하고, 이후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침입했을 때 이 중화항체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제거하게 됩니다.

 

진원생명과학 백신 코로나 전망

진원생명과학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코로나19 폐질환 치료제의 임상 시험계획을 승인받아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이날 진원생명과학은 코로나19 감염 뒤 발생하는 폐질환을 억제하는 경구용 치료제 'GLS-1027'의 임상 2상 시험계획을 미국 식품의약국으로부터 승인받은 점이 긍정적으로 영향을 끼친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921일에는 정부의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정부 지원 사업 회의'를 통해, 정부가 지원하는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업체에 선정된 이력이 부각 되고 있습니다.

또한 앞서 이야기 한 DNA 백신의 경우 국외 모더나, 화이자 등과의 백신과 비교되며 주식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미 임상 3상의 중간 결과까지 발표한 화이자와 모더나, 역시 임상 3상 중인 아스트라제네카, 존슨앤드존슨, 노바백스 등 해외 기업들과 비교하면 국내 코로나19 백신 개발 속도는 크게 뒤지는 상황입니다.

 

풍부한 임상 경험과 인력, 재원을 갖춘 글로벌 제약사들이 각국 보건당국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아 백신 개발을 치고 나가는 상황을 국내 기업들이 따라가기엔 쉽지 않은 게 현실인 것인데요.

 

백신 원리가 다른 것도 속도 차이의 한 요인입니다. 가장 앞선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은 주성분이 유전자(RNA)입니다. 때문에 영국에서 가장 먼저 접종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RNA를 본떠 화학적으로 합성해 만드는데, 대량생산이 비교적 용이하기 때문에 국내 기업들도 충분히 해볼만한 기술입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초기만 해도 RNA 백신은 효과가 40~50%에 머물 거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이에 국내 제약업계는 제품화한 적이 없는 RNA 백신을 굳이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해서 새로 개발하기보다 해오던 방식으로 안정적인 백신을 만드는 쪽을 택했던 것입니다.

 

특히 제넥신과 진원생명과학을 제외한 대다수 기업들의 코로나19 백신은 유전자 재조합 기술로 만든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단백질(항원)을 주성분으로 합니다.

 

그런데 모더나와 화이자의 RNA 백신이 중간 결과에서 예상을 뛰어넘는 효과를 내자 국내 기업들은 많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 백신 개발을 지속해야 할지 고민하지 않을 수 없게 됐습니다.

 

이제 와서 개발 방향을 갑자기 RNA 백신으로 틀기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학계에선 RNA 백신이 출시된다 해도 국내 제조사들이 단백질 백신 개발을 지속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RNA 백신이 온도 조건이 까다롭고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보편적인 공급을 위해선 결국 전통 제조 공정을 이용한 백신 수요가 생길 거라는 예상입니다.

따라서 진원생명과학의 임상 시험 결과가 어떻냐에 따라 분위기와 상황이 완전히 뒤바뀔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많은 투자자 및 주식장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꽃길만 걸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드리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