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무척이나 추운 날씨인데요, 요즘 같은 시국에는 특히 더욱 더 감기 걸리지 않도록 손을 자주 씻고 마스크를 올바르게 착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살펴볼 주식 포스팅 주제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입니다. 최근 많은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 전반적인 사항 및 관련 주식 수혜 정보에 대해 전해드리는 시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

 

이제부터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 내일의 급등주 될까?

현대자동차에서 지속적으로 전기차 신 모델을 출시하며 시장 경쟁력 및 점유율을 인정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전기차 이외에도 친환경모델 자동차 출시에도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어 많은 전문가들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블룸버그의 전기차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2040년 판매되는 자동차의 약 60%는 전기차가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기차의 핵심 부품 중 하나인 전기차 배터리에 대한 관심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산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오늘 발표된 보도자료에 의해서도 충전시설 확충과 전기차 충전 시간이 급속도로 빨라지는 점에 대해 보도하는 등 언론에서도 관심을 갖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 주식 수혜 종목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 1 : 포스코ICT

최근 세계 최초 연속공정 포스 프레임플랫폼을 기반으로 포스코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어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또한 현재 전기차 충전기를 직접 제작 및 설치하고 있어 향후 수혜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입니다.

 

전기차 충전소 설치 및 운영 관련주 중 대표적으로 거론되고 있는 종목이며, 충전소 관련해서는 대장주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020 스마트팩토리 보안 웹세미나를 개최하며 관심을 받았습니다.

 

전문가 의견을 종합하면 포스코ICT에 대해 스마트 물류 시장 성장의 최대 수혜주라고 평가하며 내년에는 올해 대비 약 40% 늘어난 영업익을 거둘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BUY)’와 함께 목표가를 종전 8000원에서 1만원으로 25% 상향했습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 2 : GS

최근 한국전력과 협력하여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어 주식 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국내 주유소별 전기차 충전기 설치 현황 중 가장 많은 충전기를 설치하고 있어 향후에도 주목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포스코 ICT, 피앤이솔루션이 대표적으로 전기차 충전소 관련하여 주목 받고 있기 때문에, GS에도 눈을 돌려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최근 LG전자와 손잡고 전기차 충전소 통합 관리 솔루션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2월 17일 장 종료 기준 38050원에 거래 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53,700 52주 저가 30,300 거래량 356,286 외인비율 19.06% (0.04%) 시가총액 35,354시총순위 코스피 80PER 6.62PBR 0.41배당수익률 5%입니다.

 

전기차 충전 인프라 관련주 3 : 피앤이솔루션

2차 전지 및 전기 이중층 캐패시터의 활성화 장비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 및 전문가들이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수혜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온가압을 포함 활성화 장비와 자동화 설비 등에 주력하는 기업으로 2차 전지 생산공정에 있어서 필수적인 장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요 3사는 물론 중국과 유럽 등에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한 점이 강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12월 17일 장 종료 기준 21,100원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25,450 52주 저가 6,250 거래량 646,323

외인비율 3.9% (0.49%) 시가총액 3,127억 시총순위 코스닥 264위 PER 18.79배 PBR 3.75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지난 11월 피앤이이노텍 흡수 합병을 발표하여 곧 합병 예정입니다. 보통주1(피앤이솔루션)대 0 비율로 합병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중기부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 사업'에 선정되어 4년 간 16억원을 지원 받게 되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2차 전지 테마주, 관련주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4 : 에코프로비엠

전기차의 대명사 테슬라사에 EV용 배터리 소재를 납품하고 있습니다.

 

스미토모 회사에 이어 세계 2위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어 전문가 및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최근 52주신고가를 경신하는 등 상승 기류를 타고 있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문가 의견을 종합해보면,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가파른 실적 개선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목표주가 19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은 지난 10월 전 세계 전기차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5% 증가한 33만대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의 올해 4·4분기 매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92% 증가한 2835억원, 영업이익은 1151% 증가한 204억원으로 추정된다"라면서 "회사는 꾸준한 실적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계절적인 영향으로 주요 고객사들의 비정보기술(Non-IT)용 원형전지 출하 증가세는 다소 둔화하겠지만 해외 고객사 중심의 니켈·코발트·알루미늄(NCA) 양극재 수요 성장 추세는 이어질 것"이라면서 "아울러 최근 메탈 원재료 가격이 상승세를 보인다는 점도 동사 매출 확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상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