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 출근에 눈이 쌓여 있네요. 어제 밤부터 내린 눈이라고 하는데요, 많지는 않아 눈 피해는 없을 거라 생각이 되어지지만, 그래도 출근 길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함께 살펴 볼 주제는 SK케미칼 주가입니다. 최근 코로나 백신으로 인해 투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SK케미칼의 주가 전망 및 분석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K케미칼

 

지금부터 SK케미칼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SK케미칼 주가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SK케미칼, 내일의 급등주 될 수 있을까?

SK바이언스바이오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공급 관련 수혜 전망으로 SK케미칼에게 높은 관심과 기대가 쏠리고 있습니다.

 

SK케미칼은 SK바이오사이언스 지분의 98%을 소유하고 있고, SK디스커버리는 SK케미칼의 대주주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공급 관련 직접적인 수혜 종목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에 따른 수혜를 SK케미칼이 지분의 98%를 소유하고 있어 가져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SK바이오사이언스의 경우 내년 상반기, 1분기에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공모주 청약은 증권사 경쟁률에 따라서 주식을 더 보유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계좌 개설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복수로 공모주 신청도 가능하고 비대면 계좌는 3주에 한번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시 SK케미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SK그룹 계열의 석유화학계 기초 화학물질 제조업체로 1969년 선경합섬()으로 출발하여 1998SK케미칼()으로 상호를 변경했습니다.

 

2017년 지주회사 SK디스커버리와 사업회사 SK케미칼로 분할되었습니다. 수지 제조, 정밀화학, 바이오, 백신, 헬스케어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뿐 아니라 친환경 소재, 레제네론 관련 수혜까지 점쳐지고 있는 종목입니다.

 

최근 SK바이오사이언스의 영향으로 급등하였다가 다시 하락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주가 전망 및 분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케미칼 주가 분석

최근 아스트라제네카의 임상3상 시험 결과 발표에 따른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60~70%이상의 효과만 있어도 성공적이라고 이야기 했는데요, 아스트라제네카 측에서는 백신효과를 최대 90%이상이라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욱 주목 받는 이유는 화이자, 모더나도 현재 임상3상 시험결과 발표로 같은 위치에 있어 비교를 받고 있는데요, 화이자, 모더나 백신에 비해 보관 및 유통이 더욱 쉽다는 점이 많은 전문가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 국가차원이 아닌 전 세계적으로 보급될 백신이기 때문에 효과성 및 안정성은 기본이거니와 보관 및 유통, 가격 등에서 메리트가 있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특히 국내의 경우에는 아스트라제네카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은 상황입니다.

 

SK케미칼 주가는 12월 17일 장 종료 기준 380,500원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466,000 52주 저가 49,100 거래량

외인비율 16.76% (0.05%) 시가총액 44,676시총순위 코스피 65PER 471.69PBR 7.01배당수익률 0.12%입니다.

 

 

SK케미칼 주가 전망

 

영국에서 세계 최초로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습니다.

 

미국이 호시탐탐 노리고 있었으나 첫 번째 국가는 영국이 되었습니다. 얼마 전 알레르기 반응을 호소하며 이슈가 되기도 했고, 최근에도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도 전문가들은 이미 예측한 부분일 것이며, 알레르기 반응이면 어떻게 보면 다행스럽기도 한 상태입니다. 생명이나 큰 문제 없이 백신의 효과가 적절하게 나타나길 기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추후에는 미국의 접종도 예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국내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이와 관련하여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한국 보건복지부와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7월 아스트라제네카와 국내 및 글로벌 공급을 위한 3자 협력의향서를 체결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스트라제네카에 대한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에 후보 물질의 제조에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투자자 및 전문가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백신은 일반적인 냉장고 환경과 비슷한 섭씨 2~8도에서 최소 6개월간 보관이 가능함에 따라 보관 및 유통이 손쉽고 가격적인 경쟁에서 앞서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 상장일은 내년 1분기를 목표로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주관사로는 NH투자증권, 공동주관사로는 한국투자증권을 선정하려고 한다니 미리 계좌를 만들어 놓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이뿐 아니라 국내 최초 2차 전지 핵심 개발 등 다양한 파이프라인이 있는 점도 강점으로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SK사이언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고체 전지 관련주 총정리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총정리

 2차 전지 관련주 관련 주식 총정리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구체적으로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합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한 주식정보가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