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팜 주가 전망 최신 분석

안녕하세요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에스티팜 주가입니다.

 

최근 많은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는 종목 중 하나라고 하여 준비하였습니다.

 

에스티팜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에스티팜 주가전망

 

이제부터 에스티팜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서 에스티팜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에스티팜, 내일의 급등주 될 수 있을까?

에스티팜은 CMO방식으로 제조, 판매하는 신약 원료의약품 및 제네릭 원료의약품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네릭 API 사업분야에서 대기업 등과 협력을 통해 고분자 촉매나 전자재료 등과 같은 비제약부문의 정밀화학 사업으로도 확대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또한 과거 삼천리제약부터 글로벌 완제의약품 제조사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전개해왔던 CDMO 사업의 블록버스터 제품 확대를 위하여 사업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12월 18일 현재 109,60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118,600 52주 저가 20,950 거래량 497,305 외인비율 3.55% (-0.04%) 시가총액 2 447 시총순위 코스닥 17 PER 0 PBR 6.61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에스티팜 주가 분석

에스티팜은 최근 에스티팜은 대표이사 직속으로 mRNA 사업개발실을 신설하고 유전자 치료제 분야 전문가인 양주성 박사를 사업개발실장으로 영입하며 이 사업에 대해 박차를 가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습니다.

 

최근 공격적인 사업 진출로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손실 78100만원, 매출액이 22385002238500만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1.7% 증가했지만, 영업손실은 전년동기 대비 -137.6% 적자가 확대됐습니다. 당기순손실은 7334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1195% 적자 확대된 점을 살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11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한다고 밝혀 관심을 받았습니다. 지난 20166월 코스닥 상장 이후 첫 자금 조달입니다.

 

RNA 수혜주로 주목을 받으면서 주가가 오른 데 따른 의사결정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시설자금(900억원)은 올리고 설비 증설 및 mRNA 설비 증설 등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운영자금(200억원)은 원재료 매입, 연구개발비 등에 사용키로 했습니다.

 

에스티팜 주가 전망

 

에스티팜은 CDMO(원료의약품 위탁생산개발) 업체로) 신약 초기 개발 단계부터 상용화까지 "cGMP" 생산 능력 및 기술 보유한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또한 올리고핵산치료제 원료의약품 제조 사업 및 Oligonucleotide 치료제 분야의 선도 글로벌 제약회사에 다양한 종류의 specialty phosphoramidite 공급하고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20209월 유럽 소재 글로벌 제약사와 657억에 달하는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20198월 글로벌 의료진단 장비 제조사와 MRI 조영제 제네릭 원료약 공급계약 체결 한 점과 유럽에 167억원대 'MRI 조영제 제네릭 원료약' 공급하였던 이력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또한 OLED, 반도체, 2차 전지, 고분자 종합용 리간드와 촉매, 첨가제 등 관련 사업으로 인해 직간접인 수혜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주식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