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기분 좋은 금요일 보내고 계신가요? 예전과 같은 분위기의 불금은 아니지만, 그래도 불금만큼은 기분 좋게 하루 보내시고, 하루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함께 살펴볼 포스팅의 주제는 드론 관련주입니다. 얼마 전 부산 아파트를 몰래 촬영하다 낙하되어 이슈가 되었던 사건도 있고, 최근 드론 택시, 택배 등 다양한 산업 진출 전망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주식장의 관심이 높은 드론 관련주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드론 관련주 총정리

이제부터 드론 관련주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드론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드론 관련주, 내일의 급등주 될 수 있을까?

드론 관련주는 무선전파를 활용한 카메라, 센서, 통신시스템 등이 탑재된 무선 비행기, 항공기 관련 테마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최초 군사용도로 개발되었으나 최근 고공촬영 및 운송업 등을 목적으로 개발 및 연구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페이스북, 알리바바,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도 드론 산업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표하면서 다양한 연구 및 개발을 시도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방위산업체 및 중소기업, 택배 업체 등에서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품질의 드론뿐 아니라 취미용 저가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 점차 진입 장벽이 낮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로도 드론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입니다.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부터 시작하여 알파벳, 유피에스 등이 드론 배송, 무인 배송 등을 시행하여 시장의 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도 운송업뿐 아니라 무인 택시 등 이동수단에 활용할 방침을 세우고 있어 시장의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드론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론 관련 수혜주 1 : 제이씨현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은 컴퓨터 및 주변장치, 소프트웨어 도매업 등 시행하는 회사입니다. 최근 드론을 활용한 입체 경호서비스 및 자율비행 감시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취득한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실제 5월 드론 경호 자율비행 특허 취득 및 6월 드론 택시 상용화 발표 시 급등하는 등 드론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지난 8월에는 드론 커뮤니티 사이트를 오픈하며 론이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도록 GIS 기반으로 공역 정보, 날씨 정보, 지자기 정보 등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국내 드론 시장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엘림넷이 정부가 지원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프로그램 공급자로 최종 선정되어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12월 18일 현재 기준 829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가상자산 채굴 관련 그래픽처리장치(GPU)를 유통하고 있어 관련 수혜를 전망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드론 관련 주식 수혜주 2 : 엠씨넥스

엠씨넥스는 CCM 기술을 기반으로 설립한 영상 전문 기업으로 휴대폰 카메라모듈과 자동차용 카메라모듈을 주력 제품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엠씨넥스는 2015년부터 블랙박스, 사물통신 기반 네트워크에 이어 드론용 카메라를 개발하여 보급하고 있어 시장의 큰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민간용 드론 제품뿐 아니라 군사, 국방용 시장에도 손을 뻗고 있습니다.

드론용 카메라 관련 영상 설루션 부문에 대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기술, 저조도 촬영기술, 네트워크 기반 수준도 수준급으로 평가받고 있는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최근 스마트폰, 전장부품 수요 확대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 받고 있으며,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하면 목표주가는 4만 3원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드론 관련주 3 : 네온테크

네온테크는 국방·소방·물류·방제 등 산업용 드론 상용화 선도 기업으로 알려져 있으며 20202월 업계 최초 코스닥 상장 등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네온테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DNA+드론 기술개발사업(2020~2024, 480억 원)의 국책과제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점으로 인해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드론뿐 아니라 마스크 관련주 테마주로도 수혜를 예상할 수 있으며, 장비기술 신규 특허 6건을 공표하여 주식장의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얼마전 마스크 제조 장비 30억원 신규 수주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