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판지 관련주 원지 재료

안녕하세요오늘 함께 살펴볼 주식 종목은 골판지 관련주입니다. 최근 골판지 대란 및 택배 대란 등이 생길 수가 있어 많은 투자자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 이 시간에는 골판지 원지 재료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골판지 관련주

 

이제부터 골판지 관련주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골판지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골판지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1 : 태림포장

태림포장은 제품 포장용 골판지 원지 및 골판지 상자 생산 및 판매업체입니다.

 

동원 페이퍼, 동림 로지스틱 등을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어 시장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골판지 원지, 재료 등 골판지 제조업계 1위 기업인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매출액이 작년 12월 기준 5,2986천만 원입니다. 동종업계 1위이며 뒤로는 아세아제지(), 한국 수출포장 공업(), 신대양제지(), 제일산업()이 있습니다.

 

택배를 포장하기 위한 골판지 등 상자 제조 업체로 택배 관련주에 분류하였습니다. 골판지 부분 업계 1위로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골판지 대란? 태림포장 주가전망 분석

 

골판지 관련 대장주 수혜주 2 : 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국내 최대 복합물류 기업으로 국내 1위 택배 사업자입니다. 지난 1분기 말 기준 국내 택배 부문 시장점유율(M/S)은 약 50%에 달했습니다.

 

게다가 1분기가 전통적 비수기라는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고치인 택배 부문 영업이익률 4.9%를 기록하여 택배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로 단연 1순위로 꼽히는 회사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골판지 관련주 대장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택배물량 증가의 최대 수혜기업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골판지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3 : 한익스프레스

 

한익스프레스는 전국적 물류거점을 구축하고 육상화물운송 및 국제운송주선, 3PL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골판지 관련주로 분류하였습니다.

 

한익스프레스는 특히 특수화물 물류(화학, 화공품, 벌크, 방산, 위험물 등), 유통물류(3PL 상온, 냉장/냉동 저온, 공산품 등), 수출입 운송 주선 분야에서는 국내 최고의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물류, 바이오 에너지 사업, 위험물질 특화 물류 전문 합작법인 설립 등으로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골판지 관련주 원지 재료 4 : 동방 택배

 

동방택배는 화물운송 중개, 대리 및 관련 서비스업 운송 주선/화물 운송/보관, 창고 등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동종업계 상위 10%에 속하며 운송주선업을 시작으로 짧은 시간 동안 엄청난 매출 신장을 기록하여 골판지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리스트에 항상 이름을 올리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쿠팡의 운송 협력사로 많은 투자자들이 골판지 관련주 수혜 종목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골판지 관련주 원지 재료 수혜주 5 : 한진

 

한진은 한진그룹으로 1945111일 설립된, 대한민국의 운송기업입니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에 있다. 운송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화물운송업으로는 육상화물, 해상화물, 택배 운송업이 있으며 물류시설 운영업으로는 창고업, 포장 등이 있습니다. 또한 물류서비스업으로는 화물 취급업, 화물주선업, 물류컨설팅업 등이 있습니다.

 

한진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11.2% 상승한 5,283억 원으로 보고 되었으며 CJ와 함께 골판지 관련주 대장주로 평가받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골판지 관련주 원지 재료 수혜주 6 : GS리테일

 

GS리테일은 GS25 편의점을 통해 택배 사업을 함과 동시에 GS택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편의점과 편의점 택배 시장은 날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으며 우리 동네 딜리버리 등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12월 18일 장 종료 기준 34550원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44,900 52주 저가 25,100 거래량 245,162 외인비율 14.11% (-0.02%) 시가총액 26,604억 시총순위 코스피 101위 PER 19.98배 PBR 1.22배 배당수익률은 2.17%입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