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전기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의 주제는 이화전기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주식장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죠?

 

이화전기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화전기 주가전망

 

이제부터 이화전기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이화전기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화전기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까?

이화전기는 UPS 및 몰드변압기, 정류기, 전기공사 등 다양한 전원공급장치 및 전력변환장치를 생산 공급하는 중전기기 전문회사입니다.

 

195615일 설립되어 19941222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최근 자회사 투자자금 및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자회사인 이스페이스 인베스텍의 120억원 규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현금 취득 결정하여 주식장의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자기자본대비 5.73%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사채의 표면이자율, 만기이자율은 각각 2%. 사채 만기일은 오는 2023129일까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화전기 주가 분석

이화전기13일 작년 4분기 영업실적을 공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매출액은 20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고,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1억원으로 흑자전환하여 주식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화전기의 재고자산은 유동자산대비 20% 이상으로 높은 편 입니다. 현금성자산은 38억 정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본금 81억에 시가총액 320억 입니다. 주당순자산가치는 1060원으로 PBR0.74 정도 입니다.

 

부채비율은 자본총계대비 76% 정도 입니다.

 

이화전기 주가 전망

이화전기는 동전주로 많이 거론 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데요, 1221일 현재 229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2주 고가 254 52주 저가 105 거래량 177,697,985 외인비율 1.41% (0.03%) 시가총액 1,645억 시총순위 코스닥 525PER 1,751.04PBR 0.72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이화전기는 주력 매출원인 UPS(무정전 전원장치), Mold 변압기 등의 매출 부진이 이어지면서 전년대비 매출 규모 축소되었습니다.

 

판매부진에 따른 생산성 저하 및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매출원가율 비중이 확대되면서 영업적자 전환된 상황입니다.

 

다만, 지분법손실 등의 감소 등 영업외수지가 다소 개선되면서 순손실 폭 감소된 상황입니다.

최근 미국 레이시온(Raytheon IDS)과 전원공급기 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하여 외형 성장에 기여할 전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전력변환기기 산업은 내구성 시설재로 타산업의 설비 투자에 영향을 받는데 경기 회복에 따른 투자 확대 전망으로 외형 성장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꾸준한 기술개발을 통해 제품 완전 국산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부품의 수입대체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인천공항 기술인증 시범사업에서 기술인증을 획득한 점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 기술인증 시범사업은 우수 중소기업 지원과 육성, 공항산업 성장 생태계 조성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인천공항공사가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품질 인증은 물론이고 국가계약법에 따른 입찰시 가점이 부여되기 때문에 향후 실적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