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목표주가

안녕하세요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삼성중공업 주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전망

 

이제부터 삼성중공업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 내일의 급등주 될까?

삼성그룹 계열의 중공업체로 19748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선박 건조, 해양플랜트 제조·판매, 토목 및 건축, 풍력 및 전기·전자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최근에는 기존 선박 건조·해양설비 사업에 디지털기술을 접목한 선박 시스템, 밸러스트 시스템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멤브레인(Mark-Flex) 타입의 LNG(액화천연가스) 운반선 4척을 수주하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222일 현재 712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7,930 52주 저가 3,070 거래량 20,140,038 외인비율 15.18% (0.05%) 시가총액 44,856억 시총순위 코스피 64PER 0PBR 0.83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분석

최대주주로는 삼성전자 외(21.88%), 주요주주는 국민연금(7.07%)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오세아니아 지역 선사로부터 총 4082억원 규모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고 1221일 공시했습니다. 이들 선박은 오는 20242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라고 밝히며 주식장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을 포함해 11월부터 총 13척의 LNG운반선을 수주하는 등 LNG운반선 시장에서 수주를 늘리고 있습니다.

또한 전년 같은 기간보다 크게 향상된 3분기 영업실적을 보여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 하고 있습니다.

 

111일 올 3분기 실적을 발표에 따르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한 4587억원, 영업이익은 39.2% 증가한 3,240억원, 당기순익은 149.9% 증가한 2,774억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개선된 실적을 보였습니다.

 

삼성중공업은 3분기 실적 향상에 대해 일반상선보다 수익성이 좋은 드릴십의 건조 비중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하며 주식장의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이 코스피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박스피를 깨느냐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RCEP 체결 수혜 기대감에 수주 실적까지 더해졌으며, V형 패턴에서는 바닥을 치고 주가가 상승반전되면 매도물량 없는 상한가로 가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상태입니다.

 

국내 조선업계 수주는 2007년 정점을 찍은 후 중국의 저가 선박 시장 침투와 글로벌 경기 불황과 선박 과잉공급 등의 문제로 지속적으로 감소를 겪었습니다.

조선업종은 최근 친환경 선박인 LNG선 수요 증가가 긍정적으로 작용하면서 LNG선 중심으로 대형 조선사가 상승 기류를 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확실한 모멘텀으로 인해 주가 상승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입니다.

 

또한 통상 연말에 수주가 몰렸던 과거력을 상기하면서 그간의 수주가뭄을 이기고 연말 뒷심을 발휘하고 있어 선방을 기대하고 있는 투자자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현재 많은 전문가들에 의해 삼성중공업의 목표주가, 목표가는 10,000원이며 투자의견은 BUY 유지를 제시하였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