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전망란 주제로 이야기 나누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코로나 백신에 대한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어 준비했습니다.

 

국내의 경우 코로나 백신이 내년 상반기 경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어느 때보다 주식장에서의 관심이 높아진 상황입니다.

 

대표적인 코로나 백신 중 하나인 모더나 관련 주식 수혜 종목인 파미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모더나 관련주는 파미셀, 바른손, 에이비프로바이오, 엔투텍, 소마젠 등이 분류되고 있습니다. 상기 종목들의 주가 상승도 점쳐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전망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파미셀 전망

 

CNN 방송 보도에 따르면 모더나는 자사 백신이 증상의 발현을 막아줄 뿐 아니라 아예 코로나19 감염 자체를 예방할 수 있다고 밝히며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었습니다.

 

CNN은 이런 장점이 모더나의 백신을 경쟁사인 화이자 백신보다 우위에 둘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화이자 백신은 코로나19에 감염되더라도 중증 질환을 포함해 증상이 나타나는 수준으로 감염이 진전되는 것을 막아준다는 것만 입증했기 때문입니다.

모더나는 "위약 투약 집단과 비교해 백신을 접종한 집단에서는 약 3분의 2 정도 적은 사람이 2차 검사 때 양성 판정을 받았다""이는 첫 투약 뒤 일부 무증상 감염이 예방되기 시작했음을 시사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미국 식품의약국 FDA는 모더나 백신에 대한 문서를 공개했었습니다. 문서는 "모더나 백신은 긴급사용 승인을 방해할 만한 특별한 안전 문제가 확인되지 않았으며 효과 또한 94.1%로 매우 효과적"이라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현재 FDA는 모더나 백신을 승인하였고 접종을 시작한 상태입니다.

 

파미셀은 유전 물질의 구성 요소 중 하나인 뉴클레오시드 생산업체입니다. 뉴클레오시드는 바이러스 진단키트, 유전자 진단시약, 유전자치료제 신약의 주원료로 사용돼 바이오·제약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모더나가 지난달 세계보건기구(WHO)와 코로나19 백신 공급에 대한 협의를 진행한다고 밝히자 파미셀 주가가 상승한 바 있습니다.

 

모더나가 임상 3상 결과를 공개했을 때도 파미셀 주가가 들썩였는데요, 앞으로 국내에서도 모더나 백신 접종예정이기 때문에 내년까지 관심과 기대심리가 주가에 반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뉴스

 

최근 미국에서 접종중인 모더나 백신 관련 알레르기 부작용이 보고되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난 21일 미국에서 접종이 시작된 모더나 백신의 알레르기 부작용 사례가 보고된 건 처음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의사가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미국 보스턴 메디컬센터 호세인 사르저데이 박사는 현지시간 24일 모더나 백신을 맞고, 몇 분 뒤 현기증을 비롯한 알레르기 증상을 경험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이 의사는 모더나 백신을 맞은 뒤 심장 박동수가 분당 150회까지 오르고 혀가 마비되는 증상을 보였으며, 알레르기 치료제를 처방받고 회복했습니다.

국내의 입장은 접종자가 적은 만큼 모니터링을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 본부장은 이날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모더나) 백신 임상3상은 약 4만명을 대상으로 실시했고, 직접 접종한 인원은 약 2만명으로 숫자가 적다""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지난 25일 주한미군용 `코로나19` 백신이 국내에 도착한 가운데, 미군부대에 근무하는 한국군 `카투사`가 접종 대상에 포함될 가능성이 제기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카투사`의 코로나19 접종 문제를 질병관리청 등 관계 당국과 협의 중이라고 합니다.

 

주한미군은 전날 미국 국방부로부터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1차 보급 물량을 지원받았습니다. 이르면 다음 주부터 경기도 평택 미군기지 캠프 험프리스의 `브라이언 올굿` 병원 의료진과 지원인력에 접종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 병원는 의무행정 인력으로 군 복무 중인 40여 명의 카투사가 있어 한국 땅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한국인이 나올지 주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모더나 코로나19 백신은 한국 정부의 승인을 받은 것이 아니어서 카투사 등 우리 국민의 접종을 위해서는 정부의 승인과 당사자의 동의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한편, 모더나는 아직 국내 공급업체가 결정되지 않아 계약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파미셀은 대표적인 모더나 관련주로 꼽히고 있는 종목인데요, 최근에는 파미셀, 6억원 규모의 뉴클레오시드 공급계약 체결 및 줄기세포치료제 위탁개발 생산으로 주식장의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파미셀은 1224일 장 종료 기준 17150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26,150 52주 저가 7,550 거래량 2,116,627

외인비율 7.67% (0.07%) 시가총액 1283시총순위 코스피 186PER 231.03PBR 19.49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파미셀 주가 전망에 대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미셀 목표주가 전망

파미셀 목표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이번주 내내 강추위가 예보되고 있으니 옷을 따뜻하게 입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바람이 무척이나 차갑고 매서운 것 같습니다. 다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랍니

mbc10.tistory.com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 포스팅의 내용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정보 제공 목적의 글이니 투자 시에는 신중히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