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바이오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그린바이오 관련주입니다.

 

 

그린바이오 관련주

 

최근 많은 투자자들에게 그린 바이오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그린 바이오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린바이오 관련주, 내일의 급등주 될까?

올해 9월 경 정부에서 그린바이오 융합형 신산업 육성방안을 제3차 혁신성장전략회의 및 36차 경제장관회의에서 5대 유망 그린바이오 산업 과제를 설정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2030년까지 산업규모 123,000억원, 고용규모 43,000명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로인해 주식장에서는 그린바이오 관련주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으며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부에서 일정기간 동안 5대 유망분야를 선정하여 지원하겠다고 발표한 만큼 주식장의 기대감과 관심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2030년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받을 그린바이오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그린바이오 관련주에 대한 정보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린바이오 관련주 1 : 현대바이오랜드( sk바이오랜드)

천연물을 이용한 의약품 화장품과 기능성 식품 등의 원료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에는 현대백화점이 국내 천연 화장품 원료 시장 1위 기업인 SK바이오랜드 인수하며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3분기 분기 보고서를 확인해 보면, 202011월 분기보고서 기준 실적분석 결과 현대바이오랜드는 3분기 매출 214억원으로 화장품부문 26억원, 건기식부문 14억원 감소해 전기비 35억원 하락했다. 전년비도 화장품에서 22억원 감소하며 17억원 줄었다.

9개월 누적 매출은 680억원으로 화장품 102억원, 의약품부문 17억원 감소해 122억원 하락했다.

 

3분기 영업손실은 4억원으로 지배기업인 현대바이오랜드 국내법인에서 23억원, 종속기업 등에서 8억원 감소해 전기비 31억원 하락했다. 전년비도 지배기업에서 21억원 감소해 27억원 하락하며 적자 전환됐다.

 

코로나로 인한 시장 내수의 어려움 및 3해외매출·수출의 감소 등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린바이오 관련 수혜주 2 : 쎌바이오텍

치재료 유통사업과 영상판독 및 디지털술료션을 메디파트너 네트워크병원에 독점으로 공급하고 있는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의료사업부의 주력 품목인 선진공방식의 고압증기멸균기는 국내 의료시장의 3위에 해당되는 출하실적을 기록한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최근 쎌바이오텍은 보통주 1주당 450원을 현금으로 균등 배당하는 것으로 공표하여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으로 시장의 인정을 받아 왔으나 마이크로바이옴 대장암 치료제를 발판 삼아 의약품 제조기업으로서의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고 있는 점이 부각 되는 종목입니다.

 

그린바이오 관련주 3 : 제노포커스

미생물 대사를 이용한 산업용 특수 효소를 개발하고 생산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제노포커스가 산업용 및 식품가공용 효소 전문 업체인 제노포커스는 효소 외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을 진행 중이고, 연간 개발비 60~70억원으로 영업손실이 발생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제노포커스의 주력 제품인 파이토스핑고신의 수요가 확대되면서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이 전년 대비 37% 증가했다며, 향후 외형 성장을 이끌 것으로 전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이토스핑고신은 화장품용 세라마이드 소재의 전구체로 두산에 독점 형태로 공급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그린바이오 관련주 4 : 천랩

 

생명정도 데이터베이스와 클라우드 분석 플랫폼을 구축하여 전 세계에 서비스하는 사업모델로 시작하여,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와 감염진단 솔루션을 개발하고 상용화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국내에 출몰한 가운데 천랩의 변이 바이러스 플랫폼 론칭이 부각되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코로나19 항원 신속진단키트로 인한 수혜도 예상되는 그린바이오 관련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그린바이오 관련주 대장주 5 : 종근당바이오

 

종근당으로부터 원료의약 사업부분이 분할되어 설린된 기업으로서, 항생제 및 면연억제제 등의 원료의약품생산과 완제의약품 수출 및 국내 공급, 무력대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치료제 개발 중인데, 세네갈에 이어 호주에서도 대규모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하기로 공표되어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종근당바이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종근당바이오 목표주가 전망

종근당바이오 목표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칼바람, 찬바람 때문에 너무 춥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따뜻하게 입고 있어도 발이나 얼굴은 꼭 추위를 이길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특

mbc10.tistory.com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