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드 주가 전망 이낙연 관련주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부쩍 추워졌는데요, 앞으로 추울 날만 있을 것 같아 걱정스러운 하루입니다. 점심식사는 맛있게들 하셨나요?^^ 그럼 바로 오늘의 주제에 대해 안내해드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이월드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높은 관심을 받으며, 많은 투자자들이 궁금해하는 주식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이월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사항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월드 주가전망 이낙연 관련주

 

이제부터 이월드의 주가 분석, 주가 전망 등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이월드 주가 전망 및 분석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월드 주가, 내일의 급등주가 될 수 있을까?

이월드는 대구의 테마파크로 유명한 기업입니다. 대구 이월드는 유럽식 도시공원과 파크를 접목시켜 대략 30개 내외의 어트랙션과 미니 동물원, 플라워 가든 이라는 시설을 갖춰놓고 있습니다.

 

또한 테마파크 사업 뿐만 아니라 쥬얼리, 시계 패션잡화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랜드의 최대주주가 이랜드파크이며, 박성수 이랜드 그룹회장과 이낙연 전 총리가 고등학교, 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로 이낙연 테마주로도 분류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이월드는 코스피 상장기업으로 52주 고가 6,100 52주 저가 2,300 거래량 617,827 외인비율 1.06% (-0.04%)

시가총액 3,455억 시총순위 코스피 381위 PER 36.47배 PBR 1.26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이월드 주가 분석

이월드는 3분기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3분기에는 전 분기보다는 적자 폭이 감소한 점을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월드의 자본총계는 2010865억 원에서 20203분기말 기준 3,666억 원으로 약 10년간 324% 증가하였으며 3분기 말 기준 부채총계는 859억 원으로 부채비율 23.43%를 유지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이월드의 3분기 실적은 매출 334억 원, 영업이익 -31억 원, 순이익 -36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월드는 전년 동기 대비하여 매출은 26.91% 감소하였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적자 전환한 점으로 인해 투자자들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또한 전분기 대비 매출은 0.89% 감소하였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적자를 지속하였지만 적자폭은 감소하였습니다.

 

이월드는 특히 정치테마주로 분류되어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에 상승, 하락 폭이 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나 단점인 종목 중 하나입니다.

쥬얼리사업부문에 대해서는 글로벌 쥬얼리기업을 목표로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11월에는 관광관련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였으나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다시금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방문자 추천 글 ]

 

▶화이자 코로나 백신 관련주

▶코로나치료제 관련주 주식 총정리

이월드 주가 전망

 

앞서 이야기 한 것처럼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테마파크 및 관광 관련 업종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으나 이월드는 이낙연 전 총리 관련주로 정치 테마주의 수혜를 입고 상승세를 타며 주목 받았습니다.

 

현재 이낙연 전 총리는 차기 대권주자로 1~3위를 다투고 있으며 근소한 차이로 앞으로의 향방은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다시 이월드에 대해 살펴보면 이월드는 20203분기 기준으로 테마파크 사업부 8.2%, 쥬얼리 사업부 91.8%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쥬얼리 사업 부문은 5개의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고 359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Jewely&Watch 브랜드인 로이드, CLUE, OST 가 있고, 이중 로이드와 OST는 국내에서 상위권에 속하는 브랜드입니다.

 

2015년 신규 런칭한 LATEM은 국내 최초 악세사리SPA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으며, 로이드는 2018년 더 그레이스 라인런칭을 통해 4050 중년 여성까지 타겟을 확장하여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또한 현재 영국에서 백신접종이 시작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내년 하반기를 예상하고 있으나 이번 위기를 넘기고부터는 다시금 회복세에 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추이를 지켜보시면서 종합적으로 검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