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윤석열 관련주입니다.

2021년 여론조사에서 차기 대권주자 1위를 다시 차지하며 많은 투자자들 및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은 윤석열 관련주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윤석열 관련 주식 수혜 종목6개에 대해 살펴 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윤석열 관련주

 

이제부터 윤석열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윤석열 관련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내일의 급등주 될까?

윤석열 검창 총장과 관련한 주식 종목들이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사퇴설이 나올 때나 최근 국감장에서의 이슈 등에서도 상승 기류를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에는 새해 첫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지지율 30%를 넘기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윤 총장이 지지율 30%를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3YTN은 리얼미터에 의뢰해 새해 11일과 2일 양일간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윤석열 총장은 30.4%,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0.3%,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15%를 기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윤 총장은 중동층과 보수층에서, 이 지사는 진보층에서 38.1%의 지지로 20.2%를 받은 이 대표를 앞질렀습니다.

 

지지 정당별로는 국민의힘 지지층의 절반 이상이 윤 총장을 지지했고, 민주당 지지층에서는 이 지사를 지지한다는 응답이 높게 나타난 상황입니다.

 

이에 많은 주식장에서는 자연스럽게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에 대해 살펴보고 있는데요, 윤석열 관련 주식 수혜 종목 BEST 6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윤석열 관련 수혜 주식 종목 1 : 덕성

덕성은 합성 피혁, 수지, 섬유소재, 반도체용 전자재료, 초전도 자석 제조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덕성은 대표적인 윤석열 테마주, 관련주로 꼽히는데요, 김원일 사외이사가 윤 총장과 서울대 법학과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거론되고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중 대장주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차트를 살펴보면 2018년부터 전체적인 파동을 형성하며 횡보하였지만 길게 보면 전체적으로 하락 추세를 걸었습니다.

 

2019년 중순에는 대량거래와 함께 주가가 크게 치솟았지만 고점에서 매물이 쏟아지면서 주가는 반등없이 다시 되돌림이 일어났고 상승하기 전보다 가격이 더 밀려버리면서 역배열을 만든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최근 10, 11월 들어서 120일선 지지를 받으며 슬며시 거래량을 상승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52주 고가 11,600 52주 저가 1,595 거래량 861,230 외인비율 0.8% (-0.22%) 시가총액 1,231

시총순위 코스피 683PER 737.02PBR 1.96배당수익률 0.25%입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2 : 한창

한창은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정보통신기기 제조, 유무선전화기, 한창탑폰, EMS, 금융서비스, 자산운용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한창의 대표가 서울대 법학과 출신이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남북경협주로도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창 종목은 남북경협주로 현재 뜨고 있는 코로나19 바이오 섹터 관련주와 그린뉴딜 전기차, 수소차 수혜주랑 전혀 연관이 없는 종목입니다.

 

한창의 상승에는 특별한 모멘텀이 없고, 윤석열 관련주로서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52주 고가 2,910 52주 저가 987  거래량 2,302,339 외인비율 0.82% (0.2%) 시가총액 988

시총순위 코스피 767PER 0PBR 2.53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윤석열 관련 수혜 주식 종목 3 : 서연

자동차 부품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서연은 최근 상승기류를 타며 올라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서연의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대 출신이라는 점으로 관련 종목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최근 법원이 정직 효력이 없음에 손들어 주면서 주가가 요동치기도 했습니다.

 

주봉차트를 보면 서연 주가 중요한 포인트는 거래량이 실린 캔들과 5주간 같은 주가대에 종가가 완성된 11,000~ 11,300원대가 서연 주가 중요 포인트입니다.

 

이 주가에 쌓인 물량을 어떻게 소화하고 올라가느냐에 따라 예전 고점인 15,000원까지 얼마나 빠르게 올라가는지를 유의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4 : 이그잭스

 

이그잭스는 LCD, OLED, LED용 화학소재, NFC 안테나, RFID 태그, 인쇄전자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그잭스의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사법 시험 합격 동문 및 연수원 동기라는 점 등이 부각되면서 윤석열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백신개발기업 '이뮤노믹테라퓨틱스'가 교모세포종(뇌종양)에 대한 수지상세포 백신에 대한 임상을 진행한 결과 생존율을 높였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경험하기도 하였습니다.

 

52주 고가 2,385 52주 저가 1,080 거래량 553,288 외인비율 0.74% (0.03%) 시가총액 1,127

시총순위 코스닥 733위  PER 0배 PBR 1.86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5 : 모베이스 전자

 

자동차용 전자부품 및 전장부품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모베이스 전자는 CMMI Level 3 국제 품질 인증 등이 강점이 있는 종목입니다.

 

5g 관련주로도 평가받고 있으며 모베이스 전자의 사외이사가 서울대 법학과 출신으로 윤 총장과의 동문이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최근 윤석열 검찰총장의 정계 진출 관련설에 급등하기도 하였고, 대주주의 지분 중 일부(총 발행주식의 18.26%)를 임직원에게 매각하는 작업 이슈로 관심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일봉 차트의 모습은 중기 정배열 구간에서 상승흐름을 이어오다가 다시 밀리고 있지만, 최근 상승폭에 비하면 많이 밀리지는 않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이 종목의 차트에서 주가 5MA 하향돌파, 삼선전환도(음전환) 등으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6 : 대영포장

 

골판지원지 생산업체로 골심지, 이면지, 표면지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내수산업이라는 것과 포장 수요 지역에 분산 분포하는 지역산업이라는 특징이 있으며 코로나 이후 직간접적인 수혜를 보고 있고 앞으로의 택배, 배달 산업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대영포장의 권택환 대표가 서울대 동문인 것과 동시에 사외이사 2명이 서울대 법학과 동문이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로 묶였습니다.

 

일봉 차트의 모습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종목의 차트에서 최근에 최근 5일 매물대 돌파 등으로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영포장 주가전망 골판지 테마주

 

대영포장 주가전망 골판지 테마주

대영포장 주가 전망 골판지 테마주 안녕하세요? 부쩍 날이 추워지고 있습니다. 다들 옷 정리 들어가셨죠? 더욱 두툼한 옷으로 옷장을 정리했더니 홀가분한 것 같습니다. 모쪼록 시기가 시기인지

mbc10.tistory.com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