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서울반도체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상승세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서울반도체인데요, 미니LED TV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로 2만원대의 주가를 넘어설지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서울반도체 주가는 2010년과 2014년에 5만원 대를 기록한 후 꾸준히 하락했고, 오늘 기준 211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서울반도체 주가전망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서울반도체의 앞으로의 주가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서울반도체 주가 전망 및 분석 등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서울반도체 내일의 급등주 될까?

서울반도체는 일반조명, IT, 자동차, UV 등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되는 LED 제품을 연구개발, 생산, 판매하는 종합 LED 기업입니다.

 

국내 본사를 중심으로 유럽, 중국, 베트남 등 글로벌 R&D Lab과 생산기지, 영업/마케팅 네트워크를 통해 LED 제품을 제조, 판매중입니다.

 

UV, 가시광, IR 등 전파장에 걸친 LED Chip, LED Package, LED 모듈 및 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16일 기준 21150원에 거래 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22,000 52주 저가 9,740 거래량 1,437,138 외인비율 11.73% (-0.09%) 시가총액 12,332시총순위 코스닥 45PER 35.83PBR 1.84배당수익률 0.74%입니다.

 

서울반도체 주가 분석

최근 서울반도체 차트를 살펴보면, 외국인이 54.9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16.7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3.4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2.9%, 74.1%로 비중이 높은데요,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서울반도체가 올해 TV 시장 호황으로 실적 선방을 이뤄내고 있는 가운데 내년 실적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삼성과 LG 등 글로벌 제조사들을 중심으로 '미니LED TV' 시장이 본격 개화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LED 업체의 수혜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은 상황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올해 글로벌 LED 예상 매출액은 1512700만달러로, 전년 대비 10% 감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상용화되는 내년에는 '펜트업' 수요로 글로벌 LED 시장 매출이 올해 대비 3.8%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내년에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글로벌 TV 제조사들의 미니LED TV 출시가 예고되면서 LED 업계에도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20203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서울반도체가 올해 3분기 매출 3310억원을 기록해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실적 기록을 경신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서울반도체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DART)을 통해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으로 매출 3310억원, 영업이익 254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은 16.8%, 영업이익은 111.67% 증가한 수치입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23.46% 영업이익은 85.4% 늘어난 수준입니다.

 

서울반도체 측은 "3분기 사상 최고 매출 달성 배경은 세계 최초로 개발된 LED(발광다이오드) 칩을 바로 기판에 실장할 수 있는 와이캅(WICOP) 기술이 큰 역할을 차지했다"

 

"이는 현재 자동차 헤드램프나 LCD(액정표시장치) 백라이트에 쓰이나 향후 Mini·MicroLED(미니·마이크로LED)의 핵심이 될 기술로, 와이캅 기술이 적용된 디스플레이, 자동차 조명이 전분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점을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될만한 글 ]

 

삼성SDI 주가전망 최신분석

삼성SDI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삼성SDI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상승 및 2021년 추천주로 많이 거론 되고 있어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삼성SDI입니다. 이에 오늘

mbc10.tistory.com

 

 

삼성전자우 주가전망 최신분석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 분위기나 상황이 조금 그런데요...그래요 기분 좋은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

mbc10.tistory.com

 

 

삼성 파운드리 관련주 (전자 분사)

삼성 파운드리 관련주 (전자 분사) 안녕하세요? 지금 눈이 내리고 있는데요, 다른 지역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날도 추운데 눈까지 와서 도로 상황이 걱정되긴 하네요. 다들 안전 운전 하시길

mbc10.tistory.com

서울반도체 주가 전망 및 목표주가

 

많은 전문가들이 내년 큰 폭의 실적 개선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유로는 첫째, Mini-LED TV 시장이 본격 개화하는 과정에서 기술력 우위를 바탕으로 주도적 역할을 담당할 것입니다.

둘째, 자동차 수요 회복과 함께 Wicop을 채용한 헤드램프와 SunLike를 채용한 실내조명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셋째, 베트남 법인이 조명용으로 High Power 제품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며 높은 가동률에 근거해 이익 기여가 본격화될 것으로 내다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자회사인 서울바이오시스는 코로나19를 계기로 UV LED가 성장 국면에 진입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23,000원'을 제시했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