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코트렐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KC코트렐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ESG 탄소중립 관련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 KC코트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KC코트렐의 주가 상승을 위한 재료, 최근 실적, 전망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KC코트렐 주가전망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KC코트렐의 앞으로의 주가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서 KC코트렐 주가 전망 및 분석 등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언급된 정보 중 오류가 있을 수 있으며 투자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KC코트렐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까?

최근 산업과 경제, 사회 모든 영역에서 탄소 중립을 강력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정부가 밝히면서 이와 관련된 국내 수혜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본관 집무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50 대한민국 탄소 중립' 비전 선언 자리에서 이같이 말한 뒤 "재생에너지 중심으로 에너지 주공급원을 전환하고 재생에너지, 수소, 에너지IT 3대 에너지 신산업을 육성하겠다"며 탄소 중립 목표 실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저탄소 산업 생태계 조성에 힘쓰겠다""저탄소 신산업 유망 업체들이 세계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히면서 주식장의 관심이 높아진 상태입니다.

KC코트렐은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되었습니다.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입니다.

 

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며, 세계 각국의 600여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중입니다.

 

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산화탄소를 포집, 저장, 활용할 수 있는 'CCS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는 기업입니다.

 

KC코트렐 주가 분석

2020814일 공시된 반기보고서를 살펴보겠습니다.

 

작년 대비 큰 폭의 적자가 발생하였고, 코로나19로 인해 거래처로부터 지급받지 못한 미수금이 쌓이고 부채가 늘어나는 상황이라 영업이익은 적자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분기에도 영업이익 상 큰 폭의 성장세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매출액의 경우 상승하고 있는 점은 고무적입니다.

금융감독원 공시시스템 KC코트렐 2020814일 공시된 반기보고서를 확인해보면, 직전년도 2019630일 기준 영업이익은 흑자로 발표 후 상승세를 탄 후 박스권을 유지해왔습니다.

 

그러나 20208월 반기보고서의 경우 매출액은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연결 재무상표상 매출채권과 현금 및 현금성자산, 재고자산이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부채도 단기차입금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으나 다른 부채 계정들을 상환하면서 부채 총합계는 오히려 직전보다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내 ]

 

바이든 관련주 총정리

 

바이든 관련주 총정리

바이든 관련주 총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날씨가 무척 추웠던 하루였습니다. 특히 시기가 시기인지라 각별히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살펴

mbc10.tistory.com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관련주식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관련주식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관련 주식 안녕하세요? 편안한 주말 오후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쌀쌀하여 옷깃이 절로 여며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오늘도 코로나 확진자가 1천명을 넘어섰다고 하니,

mbc10.tistory.com

 

KC코트렐 주가 전망

KC코르텔의 주요 고객사는 화력발전소 또는 철강사 그리고 정유화학업체가 있습니다.

 

또한, 신규 사업으로는 해외시장에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에 공통적으로 필요한 기술인 이산화탄소를 포집-저장하는 기술(CSS기술)KC코트렐가 국내에서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는 점이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 당선자뿐 아니라 세계적인 추세 및 국내에서도 탄소중립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표명하였기 때문에 시장의 기대와 관심은 높은 상황입니다.

 

특히 바이든이 당선이후 가장 먼저 파리기후 협약을 다시 체결한 점과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탄소포집 설비를 공장마다 필수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점이 KC코트렐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는 전망이 팽배한 상황입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