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관련 주식

 

안녕하세요? 편안한 주말 오후 보내고 계신가요? 날씨가 쌀쌀하여 옷깃이 절로 여며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오늘도 코로나 확진자가 1천명을 넘어섰다고 하니, 건강관리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함께 살펴볼 주식 종목은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관련주식입니다.

 

최근 바이든 대통령 당선자가 당선 확정 소식을 전하면서 더욱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어 준비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관련주식 대장주

 

이제부터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관련주식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관련 주식 수혜 종목에 대한 정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해당 글은 개인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쓴 정보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행위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관련주식, 내일의 급등주 될 수 있을까?

수소차는 다들 잘 아시겠지만 가솔린 내연기관 대신 수소와 공기 중의 산소를 반응시켜 얻은 전기를 이용해 모터를 구동하는 방식으로 운행하는 친환경 자동차를 말합니다.

 

2025년까지 전기차는 현재 약 10만대로 추정하고 있으나 약 10배 이상인 113만대로 확대 예정이며 수소차는 현재 약 8천여대로 이나 20만대로 확대 보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수소차 충전소 및 스마트 전력 플랫폼 구축 사업에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하였다고 합니다.

최근 미국 대선에서 승리한 바이든 대통령 당선자도 핵심 당선 공약이 수소차, 저탄소 등 친환경 정책이었습니다.

 

바이든 당선자의 공약은 현재의 상황이 기후위기 국면임을 인식하고 당선이 되면 즉시 파리 기후협약 체제로 돌아가고, 트럼프 행정부가 시행한 반환경적인 정책들을 원위치시킬 것이라고 선언했습니다.

 

이를 위해 재생에너지, 에너지효율, 탄소배출 제로 차 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또한 우리나라도 탄소배출 제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수소차 관련 주식, 대장주, 관련주로 분류되는 주식 종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1 : 효성중공업

효성중공업은 산업 에너지의 핵심인 충전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미주, 중동, 유럽 등 세계 곳곳으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효성중공업은 최근 수소 충전소 확대 사업에 따라 수혜를 받는 종목으로 평가되고 있어 수소차 수혜주 관련주 대장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가장 기대를 받는 종목 중 하나이며 수소 충천소 확대 사업의 큰 수혜와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은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입니다.

 

효성중공업은 2000CNG(압축 천연가스) 충전 시스템 사업에 진출했고 세계 최초 액화수소 공장을 짓기로 선언하며 주식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수소차 충전시스템을 최초로 국산화 해 개발한 업체로 이미 업계 및 투자자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2 : 두산 퓨얼셀

두산퓨얼셀은 수소를 이용한 친환경 고효율의 발전용 연료전지 개발 기업으로 검증된 안정성과 높은 생산성을 자랑하며 전 세계 수소사회로의 전환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대자동차와 두산 퓨얼셀이 친환경 분산발전 및 수소사회의 비전 구현을 위해 수소연료전지 분산발전시스템 개발과 실증을 공동 착수하기로 밝히면서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발전회사와 4981억원 규모의 연료전지 시스템 장기유지보수계약(LTSA)을 체결하며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3 : 에스 퓨얼셀

에스퓨얼셀은 건물용, 발전용 연료전지 제조, 개발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3월에는 국내 최초 연료전지 중국 수출 쾌거를 이루었고, 작년에는 연료전지 배터리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초로 개발하기도 하여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정부의 수소차 확대 사업에도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판단되고 있어 시장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 상황입니다.

 

수소차 관련주 4 : 이엠코리아

 

정밀부품 가공 기업으로 공작기계, 발전, 유압설비, 군장비 부품 제작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12월 초부터 정부가 그린뉴딜 추진계획에 따라 2022년까지 총 310기의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것이란 소식이 수소충전소 사업을 진행 중인 이엠코리아 주식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5 : 일진다이아

건설용, 석재용, PCD, PCBN, IMD, IGD 산업용 다이아몬드 제조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진다이아 주가 전망 목표주가

 

이밖에도 지엠비코리아, 미코, 유니크, 풍국주정, 뉴로스 대우부품, 평화홀딩스, 동아화성, 코오롱머티리얼 등이 관련 수혜 종목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