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애플과 현대차가 전기차 협업 협상에 들어갔다고 하여 현대글로비스를 비롯한 그룹주들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의 주가 상승을 위한 재료, 최근 실적, 전망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의 앞으로의 주가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아래에서 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및 분석 등 유용한 정보를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까

20012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122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 해운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에는 20203분기 기준 동사 포함 국내 54개의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2015년 국내 물류기업 최초로 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에 편입이후 5년 연속 지위를 유지하며, '아시아-퍼시픽 지수''코리아 지수'5년 연속 동시 편입한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최근 현대차와 애플이 전기차 협업에 대한 협상에 들어 갔다고 하여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8일 장 종료 기준 201000원에 거래되었으며, 52주 고가 224,500 52주 저가 70,300 거래량 2,386,564

외인비율 35.69% (0.4%) 시가총액 75,375억 시총순위 코스피 41위 PER 14.89배 PBR 1.6배 배당수익률 1.75%입니다.

 

현대글로비스 주가 분석 및 실적

 

현대글로비스 최근 차트를 살펴보면 전일 종가를 기준으로 이 종목의 PER11.2, PBR1.5배입니다.

 

PER는 운수창고업종의 평균 PER 11.2배와 동일한 수준으로 업종 내에서 하위 1%에 있고, PBR은 운수창고업종의 평균 PBR 1.5배와 동일한 수준으로 업종 내에서 하위 1%에 위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보통 낮은 PER는 현재 시장이 해당 기업의 가치를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하고 있다고 해석될 수 있다는 점을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차트의 흐름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18, 애플과 현대차가 전기차 협업 협상에 들어갔다는 소식에 급등한 모습입니다.

 

이어서 현대글로비스는 최근 실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 글로비스의 3분기 영업이익 16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1% 감소하였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367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8% 줄었습니다. 당기순이익은 1600억원이었습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물류 부문에서 코로나 여파를 회복해 매출이 증가했으나 해운과 유통 부문의 실적이 늘지 못한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물류 부문에서는 코로나19 이후 폐쇄됐던 완성차 해외공장이 재가동되면서 현지 내륙운송 물동량이 늘고 국내 완성차 내수 판매가 크게 늘었다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해운 부문에서는 완성차의 운송 수요가 회복돼 전기대비 이익률이 개선됐으나 선적 물량이 감소해 전년 동기대비 영업이익이 53.3% 감소했습니다.

 

유통 부문에서는 신흥국 등 해외공장의 정상가동이 지연되면서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전기 대비 각각 44.6%, 4.6% 줄었습니다.

 

현대글로비스는 정의선 회장 취임이후 핵심계열사로 급부상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데요.

 

현대차 그룹은 순환출자 구조를 해소하고 정부가 권장하는 지주회사 구조로 전환하기 위해 지배구조 개편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이에 그룹 내 정 회장의 지분율이 가장 높은 현대글로비스와 현재 지배구조 정점에 있는 현대모비스가 많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지배구조 개편안 중 가장 유력한 방안은 현대모비스를 정점으로 계열사 지분을 정리하는 개편안이 도마 위에 자주 오르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를 인적분할해 모듈 및 애프터서비스(AS) 사업부를 현대글로비스와 합병하고, 현대모비스 존속법인을 그룹 지배회사로 하는 방안인데요, 이는 2018년지배구조개편을 시도했으나 엘리엇매니지먼트가 제동을 걸면서 무산된 바 있습니다.

 

차후 다시금 재점화가 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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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글로비스 주가 전망

 

많은 전문가들은 현대글로비스의 4분기(10~12) 영업이익이 시장 전망치를 밑돌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해외 공장 가동 둔화 등의 여파로 보고 있습니다.

 

다만 올해 실적 개선이 가능하다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의 작년 4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전망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이 42455억원, 영업이익은 18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6%, 19.9% 감소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증권사 3곳 이상의 실적 추정치 평균)인 매출액 44340억원, 영업이익 1970억원에 못 미치는 규모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코로나19 백신 등을 포함한 콜드체인(저온물류)이 필요한 의약품 유통사업을 내부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합니다.

 

이와 관련, 국내 콜드체인 업계의 운송·저장·포장업체들과 접촉을 시도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최종 계약 결과가 나오지 않았고, 작은 규모라고 밝히고는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18일 언론을 통해 공개된 애플과 현대차의 협업에 대해 주시해야 할 것 같습니다.

 

초기 협상 단계라고 하니 협상 결과에 따라 테슬라의 대항마로 우뚝 설 수 있는 이 기회를 통해 현대글로비스의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일단 증권사들의 의견을 종합하면 현대글로비스의 투자 의견을 ‘매수’, 목표주가를 21만원으로 제시해놓은 상황입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주관적 견해가 포함된 정보 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결과는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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