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OCI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로 인해 투자자들이 OCI 주가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OCI 주가 전망 예상을 위한 재료, 최근 실적, 전망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OCI 주가 전망의 앞으로의 주가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OCI 주가 전망

 

아래에서 OCI 주가 분석 및 전망 등 유용한 정보를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OCI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까

특수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1959년에 설립돼 2009년 상호를 동양제철화학에서 현 OCI로 변경한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부문으로 베이직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이 있습니다.

20187월 바이오사업본부를 신설하였으며, 자체 투자 또는 합작사를 통한 신약개발 및 원료물질 확보, M&A와 라이선스 인 혹은 파이프라인 개발 사업 등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최근에는 OCI 자회사인 OCI파워가 태양광발전용 에너지저장장치(ESS)에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재사용 활용 ESS 실증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여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대표적인 그린뉴딜 관련주로 미국 대통령의 바이든 후보 당선된 이후 더욱 호재를 예상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18일 장 종료 기준 99800원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103,000 52주 저가 26,450 외인비율 19.58% (0.17%) 

시가총액 23,754억 시총순위 코스피 122위 PER 0배 PBR 0.9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OCI 주가 분석 및 실적

 

OCI 최근 차트

 

이 시간 차트의 흐름은 현재 단기·중기 이평선이 정배열 상태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차트에서 5일 매물대 돌파, 주가 5MA 상향돌파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최근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재사용 활용 ESS 실증사업을 추진으로 인해 상승기류를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OCI 최근 실적

 

OCI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81억 원을 기록, 흑자 전환하며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OCI는 지난 20184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7분기 내리 영업적자를 냈으나 이번 3분기를 기점으로 흑자로 돌아선 것입니다.

 

직전 분기인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은 442억 원이었습니다. 3분기 매출은 4680억 원으로 직전 분기(4016억 원)보다 17%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6708억 원)보다는 30.2% 줄었든 수치입니다.

OCI 관계자는 효율적인 공장 운영과 적극적 마케팅,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 완화로 대규모 사업 재편 후 예상보다 빠르게 영업이익을 냈다베이직케미칼과 석유화학·카본소재 부문에서 주요 제품 판매량 증가와 판매가 회복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접근하면 좋다는 근거를 재무재표에서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낮고, PER수치는 다소 높지 않은 수치를 2017~2018년에 가지고 있었는데, 매출액이 감소하고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 된 지금, 더 저평가된 PER수치가 올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하는 의견이 지배적인 상황입니다.

 

PBR도 마찬가지로 1 이하의 수치를 가지며 전혀 고점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 관련 주식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 관련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주 정말 추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주 후반부에는 기온이 조금 오른다고 하니 다행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유용한 정보를 여러분들께 전해

mbc10.tistory.com

 

 

바이든 KC코트렐 총정리

바이든 KC코트렐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바이든 KC코트렐입니다. 최근 미국 대통령 당선자 바이든의 공식 행사가 열리면서 친환경, 기후 정책 관련 수혜 기업들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mbc10.tistory.com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대장주 관련 주식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대장주 관련 주식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무척 추워져서 진짜 겨울이 온 것 같습니다. 오늘도 진짜 정보, 찐 정보를 전달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 함께 살

mbc10.tistory.com

 

 

신성이엔지 주가전망 목표주가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목표주가 안녕하세요? 이번주 내내 강추위였는데 오늘은 그나마 기온이 상승했다고 합니다. 주말에도 다시 강추위가 이어진다고 하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쓰셔야 할

mbc10.tistory.com

 

OCI 주가 전망

 

대표적인 태양광 관련주로 전세계적으로 태양광 수요의 확대로 인한 폴리실리콘 가격의 상승의 예상되어 훈풍이 불어 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0년 태양광 설치 수요는, 2019년보다 늘어난 130GW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었고, 2021년에도 수요가 많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에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수급이 강하게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1229일 현대차증권의 강동진 애널리스트는 OCI(99,600 +0.30%)에 대해 2021년 폴리실리콘 시황 타이트한 점과 중국 폴리실리콘 수입은 중국 GCL 사고 이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결국 중국 이외 지역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수요 증가를 예측할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이로 인해 폴리실리콘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며 이는 OCI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하였습니다.

 

또한 2022년 하반기 기존 한국 설비를 일부 활용하여 원가 경쟁력 높은 말레이시아 설비. Debottleneck으로 Capa 35,000/년으로 증설 계획 발표한 점과 원가 역시 추가적으로 하락할 것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타이어 수요 회복으로 카본블랙 가격도 상승할 것으로 내다 보며 화학사업 수익성 역시 회복될 전망으로 분석하였습니다.

 

따라서 OCI에 대한 투자의견은 'Buy', 목표주가는 '110,000원'을 제시했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주관적 견해가 포함된 정보 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결과는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