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목표 주가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삼성전기 목표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스마트폰 분야에서 폴디드줌이라는 광학줌 기술에 대한 수혜가 점쳐 지고 있고 애플도 관심을 갖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투자자들이 삼성전기 주가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삼성전기 주가 전망 예상을 위한 재료, 최근 실적, 전망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삼성전기 주가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기 주가 전망

 

삼성전기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까

 

삼성전기는 대한민국의 기업으로 삼성그룹의 전자 계열사로서, 전자부품 제조 전문 회사입니다.

 

MLCC 등 칩부품, 인쇄회로기판, 카메라모듈, 네트워크 모듈 등을 생산하며 반도체용 기판은 2005년부터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특히 국내 유일 폴디드줌 기술로 인해 각광을 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폴디드줌 기술은 스마트폰에 삽입되는 5개짜리 광학줌을 말합니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인해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높은 기대와 수혜를 전망하고 있으며, 최근 애플에서도 관심을 보이며 접근하고 있다는 것이 시장에 알려져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에는 20169월 샘씨엔에스 지분 10%를 확보했었는데요, 올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면서 5년만에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전망을 받고 있어 주식장의 기대가 높은 상황입니다.

 

111일 현재 기준 188,500원에 거래 되고 있으며, 52주 고가 203,000 52주 저가 81,700 거래량 1,510,794

외인비율 35.27% (0.35%) 시가총액 14798억 시총순위 코스피 27위 PER 29.12배 PBR 2.76배 배당수익률 0.57%입니다.

 

삼성전기 목표 주가전망 분석

 

삼성전기 최근 차트

 

최근 주가 차트 흐름을 살펴보면 102,000원으로 개장해서 장중 한 때 122,000dnjsRK지 큰 폭으로 상승했었습니다.

 

이후 조정 받아 현재 120,000원에 머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11일 현재 기준으로는 188,500원에 거래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2.9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1,059주를 순매수했습니다. 반면 개인들은 2.4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6.2%, 77.3%로 비중이 높은 종목이라는 점을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전기 3분기 실적

 

3분기 영업이익이 작년보다 59.9% 증가한 3025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2분기보다는 215% 급증한 수치로 주식장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입니다.

 

3분기 매출은 작년보다 3.3% 증가한 2조2879억원이다. 삼성전기는 IT·전장 시장의 수요 회복과 수율·설비 효율 개선을 통해 모든 사업 부문의 실적이 전 분기보다 좋아진 모습입니다.

 

우선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0 등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에 따른 부품 매출이 늘어났습니다.

 

삼성전기는 전자 기기에서 전력 저장과 방출을 조절하는 필수 부품인 MLCC(적층세라믹커패시터)와 카메라 모듈 등을 삼성전자에 납품하고 있으며 4분기도 시장 수요가 좋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스마트폰 시장의 확대로 내년 영업이익이 기존 8202억에서 11305억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의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전망치(컨센선스)는 각각 95863억원, 11305억원이다. 이는 올해 전망치보다 14.3%, 38.4% 증가한 수치로 역대 최고 실적입니다.

 

삼성전기의 이런 실적 호조 전망의 중심에는 주력 사업인 적층세라믹콘덴서(MLCC)가 있습니다.

 

삼성전기는 애플이 지난 10월 출시한 첫 5G 스마트폰인 아이폰12MLCC를 공급했습니다.

 

MLCC4G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5G 스마트폰에서 20~30% 더 많이 사용되는 데요, 특히 삼성전자와 애플 등이 내년 5G 스마트폰폰 출시 확대를 공언한 상태여서 더욱 수요가 늘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올해 25100만대에 불과했던 5G 스마트폰 판매량은 내년에 63520만대 규모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5G 스마트폰의 확대는 카메라모듈 수요 증가에도 영향을 미칠 예정입니다. 카메라의 고배율 줌 기능 등을 고려했을 때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삼성전기의 폴디드(잠망경)줌 카메라모듈 적용을 늘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국 샤오미가 폴디드 카메라를 적용하고 있고 내년 삼성전자의 갤럭시S21 모델 중에도 폴디드 카메라모델 장착 비중이 커질 전망으로 삼성전기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장용 MLCC 전망도 긍정적입니다. 내년 글로벌 자동차 수요 회복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증권가에 따르면 내년 글로벌 자동차 수요는 올해보다 약 10%늘어난 8360만대입니다. 특히 유럽 등 주요 국가가 친환경 산업 육성 전략 마련으로 전기차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내년 글로벌 전기차 판매량은 6878000여 대로 전망되며, 이는 올 한 해 판매 예상치 480만대를 크게 웃도는 수치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삼성SDI 주가전망 최신분석

삼성SDI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삼성SDI 주가전망입니다. 최근 상승 및 2021년 추천주로 많이 거론 되고 있어 주식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삼성SDI입니다. 이에 오늘

mbc10.tistory.com

 

 

삼성전자우 주가전망 최신분석

삼성전자우 주가 전망 최신분석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 분위기나 상황이 조금 그런데요...그래요 기분 좋은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

mbc10.tistory.com

 

 

삼성 파운드리 관련주 (전자 분사)

삼성 파운드리 관련주 (전자 분사) 안녕하세요? 지금 눈이 내리고 있는데요, 다른 지역은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날도 추운데 눈까지 와서 도로 상황이 걱정되긴 하네요. 다들 안전 운전 하시길

mbc10.tistory.com

삼성전기 주가 전망 예측

삼성전기 주가 전망에 대한 증권사의 의견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종욱 삼성증권 연구원은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는 각각 14%, 20% 상향조정한 11600억원, 13100억원으로 추정된다""목표주가는 올해와 내년 평균 BPSP/B 2.5배를 적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올해 3분기부터 MLCC 가격의 인상 가능성은 희박하지만 3분기부터 MLCC 공급 부족이 부각될 수 있다는 점이 호재로 작용할 수 있다고 평가 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MLCC의 채널 재고 감소와 가격하락 둔화 등 MLCC 수급의 업황 바닥을 확인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올해 말 기준 삼성전기는 가동률 맥스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재고는 40일 미만으로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보수적인 투자전략이 유지되고 있다는 점도 감안해야하며 성장동력인 전장 사업의 볼륨 투자 시점은 오지 않은 반면 중화권 모바일 수요의 불확실성이 해소되지 않은 점도 살펴봐야 한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삼성전기에 대해 올해와 내년 실적 전망 추정치가 개선됨에 따라 목표주가를 기존대비 21.8% 오른 23만5000원으로 상향조정한다고 밝혔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기 목표주가가 235,000원으로 제시되었으나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고 증권사에 따라 제시 금액이 상이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접근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주관적 견해가 포함된 정보 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결과는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