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너지 솔루션주가 전망 2021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현대에너지 솔루션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태양광에너지,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면서 투자자들이 현대에너지 솔루션주가 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예상을 위한 재료, 최근 실적, 분석 등 전반적인 사항들을 살펴볼 예정이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현대에너지 솔루션 주가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내일의 급등주 될까?

201612월 설립된 동사는 Total Energy Solution Provider로서 단결정 고효율 셀부터 모듈, 인버터 및 ESS 등의 시스템 설치까지 태양광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8년 본격적으로 인버터 및 ESS 판매를 개시하며 기존 주력으로 하던 태양광 모듈 판매 뿐 아니라 시스템 부문 제품의 매출 비중을 크게 확대하였습니다.

 

20207월 태양광 스마트팩토리를 완공해 총 1.35GW 규모의 태양광 모듈 생산능력을 확보한 점이 부각되는 종목입니다.

최근에는 세계 최초로 방음터널용 양면 태양광 솔루션을 개발, 상용화에 나섰다고 7일 발표하며 높은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발한 방음터널용 양면태양광 솔루션은 기존 단면형 대비 발전효율을 30% 이상 향상시켰으며, 태양광모듈이 발전뿐 아니라 방음 역할도 하는 일체형으로 제작돼 설치비용도 크게 줄인 것이 장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11일 장 종료 기준 42200원에 거래 되었으며, 52주 고가 46,650 52주 저가 13,600 거래량 713,894 외인비율  2.84% (0.15%) 시가총액 4,726억 시총순위 코스피 323위 PER 15.73배 PBR 1.55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전망 분석

현대에너지솔루션 3분기 실적

 

지난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8% 감소하였습니다. 

 

매출액은 7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9% 감소했으며, 당기순손실은 62억원으로 적자전환하였습니다.

 

2021사업연도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전망치 5,904억 원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2021년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 2021년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입니다. 최근 태양광 수소 관련주 수혜 및 급등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한화솔루션 주가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 준

mbc10.tistory.com

 

 

바이든 KC코트렐 총정리

바이든 KC코트렐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바이든 KC코트렐입니다. 최근 미국 대통령 당선자 바이든의 공식 행사가 열리면서 친환경, 기후 정책 관련 수혜 기업들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mbc10.tistory.com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 관련 주식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 관련 주식 안녕하세요? 이번주 정말 추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주 후반부에는 기온이 조금 오른다고 하니 다행인 것 같습니다. 오늘도 유용한 정보를 여러분들께 전해

mbc10.tistory.com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 예측

글로별 태양광시장의 성장과 태양광모듈의 생산시설 증설로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 받고 있습니다.

 

2021년 세계 태양광시장이 2차 성장기에 진입해 현대에너지솔루션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이며, 생산시설도 확대해 매출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1년 각국 정부의 경기부양을 위한 인프라 투자 가운데 친환경인프라 투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점도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은 민주당 정부가 파리기후협약에 재가입할 것으로 예상돼 태양광을 중심으로 한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더욱 가속화 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입니다.

 

글로벌 발전사업은 석탄발전 퇴출과 함께 친환경에너지로 전환이 본격화되고 그 가운데서도 높은 접근성과 경제성을 확보한 태양광발전으로 전환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이슈로 2021년 세계 태양광시장은 2020년보다 20% 이상 증가하며 2차 성장기에 진입할 것으로 높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20208750MW 규모의 증설을 통해 태양광모듈 생산량을 기존 600MW에서 1350MW2배 이상 늘렸습니다.

 

증설된 신공장에서는 국내 최초로 개발된 대면적(M6) 태양광모듈 신제품을 생산합니다. 대면적 제품은 현재 시장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고출력, 고효율 제품인데요,

신공장 증설로 가격이 높게 형성된 제품 생산량이 늘어나며 미국시장 확대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2021년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5800억 원, 영업이익 310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2020년 실적 추정치보다 매출은 48.3%, 영업이익은 125.1% 증가하는 수치입니다.

 

따라서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하면 현대에너지솔루션 목표주가는 52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각각 유지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목표주가는 증권사나 시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까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주관적 견해가 포함된 정보 제공 목적의 포스팅입니다. 투자 결과는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언급된 부분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면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또한 블로그에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으니 구경하고 가세요^^*

 

+ Recent posts